현대엔지니어링, 광명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광명’ 공급
현대엔지니어링, 광명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광명’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지식산업센터의 핵심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광명시 하안동 일대에 ‘현대 테라타워 광명’를 공급한다.

실제 최근 지식산업센터 시장은 젊은 층이 많은 IT, 벤처, 학술 등 첨단 업종의 입주가 활발해지면서, 워라밸 환경을 중요시하는 이들 세대가 선호하는 직주근접과 편의시설을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요즘 20~30대는 취업 시 자신의 워라밸을 보장할 수 있는 기업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다. 실제 구인구직 플랫폼 잡코리아가 지난 1월 시행한 조사에 따르면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의 출생자들이 선정한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는 워라밸 보장(49.9%)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워라밸을 높이는 핵심 요소인 직주근접에 대한 선호도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지난 2019년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거주지와 직장이 동일한 지역(자치구)인 직장인은 절반이 넘는 전체의 5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0여년 전 동일 지역 거주자가 40% 초반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증가한 수치다.

업계관계자는 “요즘은 기업들도 직원들의 업무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생산성과 창의성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이에 젊은 세대 위주로 구성된 IT, 벤처기업 들은 이를 보장할 수 있는 도심 내 입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사무실을 찾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이에 지식산업센터 분양시장에서는 도심권에 위치해 출퇴근이 편리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갖춰진 지식산업센터가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구 문정동에 공급한 ‘문정역 테라타워’가 있다. 실제 이 단지는 입지여건이 좋은 송파구 문정동에서도 지하철 8호선 문정역 역세권에 자리해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점과 브랜드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의 다양한 특화설계로 업무쾌적성을 높였다는 점이 주목 받으며 단기간에 완판됐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다. 광명시 하안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 9천여㎡ 규모로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유러피언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자랑한다. 사업지 바로 앞에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예정)이 추진되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독산역과 7호선 철산역도 가깝다. 또한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수원고속도로, KTX 광명역 등이 인접해 있어 서울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주변에는 인천2호선 독산연장선(예정),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예정),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예정) 등의 호재도 예고돼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문정동을 비롯해 서울 금천구 가산동, 용인 기흥, 남양주 지금지구, 수원 영통, 오산 등에서 연이어 성공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돼 입주사와 근무자에게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74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지상 3~4층에는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또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제조업부터 IT업체까지 맞춤 별로 입주가 가능하게 했다.

직원들의 복지와 효율성을 높이는 쾌적한 사무환경을 위한 설계도 곳곳에 도입한다. 현대적인 오피스룩 디자인 설계를 적용하며, 직원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공개공지와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단지는 원격으로 제어하고, 컨트롤하는 첨단 IoT시스템과 개별 냉난방이 가능한 시스템 에어컨, 지열발전을 이용한 관리비 절감 설계도 적용할 예정이다.

더불어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을 통해서는 기업 종사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업시설은 고객의 접근성 및 가시성을 높이는 유러피언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며, 키즈카페, 병원 등 다양한 MD구성을 계획 중이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일원, 상업시설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일원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