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곡창, 골든에너지 ‘맥주효모 환’ 출시
청년곡창, 골든에너지 ‘맥주효모 환’ 출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곡창이 23일 ‘맥주효모 환’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곡창에 따르면 ‘맥주효모 환’은 100% 국내산 맥주효모를 사용해 설탕, 착향료, 방부제 등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게 만든 제품이다.

이에 청년곡창은 ‘맥주효모 환’의 높은 상품성을 유지하기 위해 원물 선별과정부터 건조 및 분쇄, 제작 및 포장까지 자체적으로 시행해 위생 및 기술유지를 하고 있다고 한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맥주 효모에는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B군, 핵산 등이 풍부하며 아미노산과 아연 등도 있어 지친 일상에서 힘을 보태 주는 ‘골든에너지’라 불린다” 말하며” 그중 가장 유용하다고 알려진 시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 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맥주 효모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있다. USDA(미국 농무부)의 발표에 따르면 맥주효모에는 비타민B1(40mg) 비타민B3(33.3mg), 비타민B6(4mg) 등 각종 비타민이 들었다. 이는 토마토, 양파, 귀리 등 다른 곡물 보다 높은 수치의 비타민 함량을 자랑했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우리의 ‘맥주효모 환’ 섭취방법은 1일 2회 2~3g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는 방식이라 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말하며 “최적의 원료를 선별하고 투명한 원산지 표기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이겠다”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