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평판지수 하락하며 KB캐피탈에 자리 내줘... 2020년 9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3위
하나캐피탈, 평판지수 하락하며 KB캐피탈에 자리 내줘... 2020년 9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법인 455억 추가 투자
한국GM과 2020 F/W 시즌 프로모션 진행

하나캐피탈이 지난 8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캐피탈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4일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078,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하나캐피탈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33,872개와 비교하면 5.12%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3위, 하나캐피탈 ( 대표 윤규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550 미디어지수 328,748 소통지수 34,145 커뮤니티지수 194,162 사회공헌지수 86,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3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55,454와 비교하면 22.66%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하나캐피탈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와 사회공헌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하나캐피탈이 미얀마 소액대출업 법인에 추가 출자한다. 이는 현지법인 영업자금 확충을 위한 조치로, 올 들어서만 세 번째 해외투자다. 이어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하나마이크로파이낸스에 455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며, 이미 지급보증 741억원을 포함해 978억원을 투자한 만큼 이번 건을 포함하면 총 1433억원을 투입하게 되는 셈이다.

더불어 한국GM과 함께 2020년 가을·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어 하나캐피탈은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및 차량 할인과 할부 혜택을 동시에 적용받을 수 있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며, 이를 통해 차량 구매자는 자신에게 맞는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01% 상승, 브랜드이슈 17.97% 상승, 브랜드소통 2.70% 상승, 브랜드확산 17.31% 상승, 브랜드공헌 33.94%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