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평판지수 하락에도 순위 굳건히 지켜... 2020년 9월 침대 브랜드평판 2위
시몬스, 평판지수 하락에도 순위 굳건히 지켜... 2020년 9월 침대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몬스 침대, 이천 지역 주민 대상 4천만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역대급 ‘웨딩 프로모션’ 진행
케노샤 베딩 신제품 출시

시몬스 침대가 소폭의 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3위 에몬스와 상당한 격차로 침대 브랜드평판 2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에 침대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침대 전문점브랜드 빅데이터 20,665,5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시몬스 침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26,976개와 비교하면 0.19%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2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654 소통지수 624,225 커뮤니티지수 948,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4,75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369와 비교하면 5.61%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시몬스 침대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통지수는 4위에 머물렀다”고 전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이천 시민을 위해 40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생활용품에는 TV, 세탁기 등이 포함되었다. 시몬스는 지난 18일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어, 시몬스가 웨딩 시즌을 맞아 신혼부부를 위해 역대급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몬스는 공식 매장에서 ‘라지킹(Large King)’, ‘킹오브킹(King of King)’ 사이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또한 특정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한해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시몬스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벤팅 신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베딩, 퍼니처, 프래그런스, 베스 컬렉션 등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에이스와 시몬스가 3개월 연속 1위와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몬스, 씰리, 보루네오 모두 브랜드평판지수 상승과 함께 순위도 올라 각각 3위와 4위, 5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