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빅3’ 방어 성공... 2020년 9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3위
토스,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빅3’ 방어 성공... 2020년 9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 "토스로 간편결제하면 1만원 즉시 할인"

토스가 뛰어난 소통지수를 보이며 9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8월과 순위 변동 없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4일부터 2020년 9월 14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8,547,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토스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빅데이터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5,820,658개와 비교하면 17.23%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3위, 토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530 미디어지수 694,796 소통지수 1,615,955 커뮤니티지수 909,525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3,343,806이 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82,407과 비교하면 1.14% 하락했다.

​​​구 소장은 “토스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2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순위 방어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토스가 진에어와 함께 모바일 앱 전용 타임 세일 프로모션을 16일부터 진행했다. '진에어 혜택을 toss하다' 이벤트는 국내선 전 노선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진에어 앱에서 발송되는 알림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이번 토스 이벤트 참여 고객은 요일별로 다른 시간에 발송되는 앱 알림에 따라 해당 페이지로 접속한 후 항공권 결제 단계에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 상승, 브랜드이슈 26.70% 상승, 브랜드소통 28.21% 상승, 브랜드확산 1.05%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