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슬기, 낮은 미디어지수 보이며 ‘톱5’ 도전 적신호... 2020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위
레드벨벳 슬기, 낮은 미디어지수 보이며 ‘톱5’ 도전 적신호... 2020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벨업' 아이린-슬기, 빗속의 '우중캐핑'으로 로망실현…9일 최종회

레드벨벳 슬기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8월에 비해 순위 두 계단 하락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18일부터 2020년 9월 1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9,642,9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레드벨벳 슬기가 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개인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9,950,326개와 비교하면 0.44%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8위,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629 미디어지수 144,763 소통지수 554,717 커뮤니티지수 521,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3,74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12,865과 비교하면 16.88% 하락했다.

구 소장은 “레드벨벳 슬기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레드벨벳 슬기는 ‘Psycho’, ‘빨간 맛’, ‘러시안 룰렛’, ‘Bad Boy’, ‘피카부’, ‘Power up’, ‘Ice Cream Cake’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걸그룹 레드벨벳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최근까지 레드벨벳의 첫 유닛 ‘레드벨벳-아이린&슬기’로 활발히 활동한 바 있다.

지난 9일 아이린&슬기의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 외전'(제작 SM C&C STUDIO A, 연출 김지선)의 최종회가 공개됐다. 아이린&슬기는 지난주 풍성한 바비큐 파티에 이어 캠핑카에서의 첫날밤을 보냈다. 지난주에 이어 최종화에서는 그간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의 추억을 이야기하며 아쉬움에 잠들지 못하는 두 사람의 모습이 공개됐다. 빗소리와 함께 아침을 맞이한 아이린&슬기는 그토록 바랐던 '우중캠핑'의 로망을 이뤘다. 아침 식사는 '김치 수제비'로 '집밥 린선생' 아이린의 리드 아래 슬기가 '보조 요리사'로 나서 육수 준비부터 수제비 반죽까지 직접 준비하는 등 요리 실력을 선보였다. 이어 아이린&슬기는 마지막 '별점의 방'에서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 외전'을 함께한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유아, 블랙핑크 제니, (여자)아이들 소연,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서현, (여자)아이들 수진,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리사, 아이즈원 장원영, (여자)아이들 우기, (여자)아이들 미연, 마마무 화사, 있지 유나, 오마이걸 승희, 있지 예지, 오마이걸 효정, (여자)아이들 슈화, 있지 리아, 에이핑크 김남주, 여자친구 소원, (여자)아이들 민니, 러블리즈 이미주, 아이즈원 김민주, 트와이스 나연, 소녀시대 태연, 여자친구 신비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