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홍삼,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순위 유지... 2020년 9월 홍삼 브랜드평판 2위
초월홍삼,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순위 유지... 2020년 9월 홍삼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월홍삼이 소폭의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며 지난 8월에 이어 홍삼 브랜드평판 2위 자리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89,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초월홍삼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45,894개와 비교하면 40.5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초월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021 미디어지수 1,688 소통지수 7,782 커뮤니티지수 3,92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4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3,815과 비교하면 22.4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초월홍삼은 전체 2위의 참여지수,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지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에서는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홍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정관장과 초월홍삼은 평판지수 상승과 함께 순위를 유지하며 각각 1위와 2위를 지켰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한삼인 홍삼과 양지홍삼은 각각 순위가 상승하며 3위와 5위를 차지했고, 참다한 홍삼은 한 계단 순위 하락하며 4위에 머물렀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