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한 홍삼, 평판지수 하락과 함께 순위도 한 계단 내려서... 2020년 9월 홍삼 브랜드평판 4위
참다한 홍삼, 평판지수 하락과 함께 순위도 한 계단 내려서... 2020년 9월 홍삼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홍삼액 100% ‘홍삼眞(진)’ 출시
참다한 홍삼 ‘다시남자ᆞ다시여자 CF’, 서울영상광고제 수상 영예

참다한 홍삼이 소폭의 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하며 지난 8월 대비 한 계단 순위 하락해 홍삼 브랜드평판 4위로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89,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참다한 홍삼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45,894개와 비교하면 40.5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위, 참다한 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61 미디어지수 7,213 소통지수 5,399 커뮤니티지수 2,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6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5,898과 비교하면 4.9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참다한 브랜드는 2위의 미디어지수를 기록했으며 나머지 지수에서는 중하위권의 성적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 홍삼이 ‘홍삼眞(진)’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홍삼 외에 그 어떤 성분도 첨가되어 있지 않은 100% 홍삼액 제품이다. 이뿐만 아니라 아울러 해당 제품의 경우 1포에 무려 20mg(Rg1+Rb1+Rg3)에 달하는 진세노사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더불어,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 홍삼이 다시남자, 다시여자 CF가 제17회 서울영상광고제에서 TV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전달했다. 참다한 홍삼은 해당 광고에 홍삼을 통해 다시 한 번 부부애를 되살려보자는 내용을 담았다고 전달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9월 홍삼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정관장, 초월홍삼, 한삼인 홍삼, 참다한 홍삼, 양지홍삼, 고려홍삼, 정원삼, 종근당 홍삼, 고철남홍삼, 고려인삼유통, 한뿌리 홍삼, 대한홍삼진흥공사, 천지양, 정한삼 홍삼, 광동 홍삼, 함소아 홍삼, 더작 홍삼, 애터미 홍삼, 상아제약 홍삼, 천지인 홍삼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