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게임 이해하기(리터러시) 워크숍 개최… 온라인 화상회의 ‘ Youtube 라이브방송’ 활용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게임 이해하기(리터러시) 워크숍 개최… 온라인 화상회의 ‘ Youtube 라이브방송’ 활용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교육문화 연구 리더로 선발된 선도교사 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오늘 25일 온라인 화상회의 ‘Youtube 라이브방송’을 이용한 전체 비대면 ‘2020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선도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8월 게임 교육문화의 연구 리더로 선발된 선도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현장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와 3년 연속 교사연구회와 선도교사로 활동한 이정서 교사,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이자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인 정석희 회장 등이 참여했다.

워크숍에서는 먼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개회사와 함께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지는 우수 사례발표에서는 이정서 교사가 30인의 선도교사를 대상으로 게임 활용 수업 적용 결과와 향후 연구 방향성을 공유했다. 마지막에는 정석희 회장의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선도교사들은 온라인 화상 워크숍을 통해 게임의 속성과 교육적 가치에 대해 질문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선도교사들은 “실제로 도움이 되는 워크숍을 열어주어 감사하다”며 “선도교사로서 더 많은 교육 현장에서 게임이 적용된 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게임문화 확산과 연구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0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은 지난 2015년부터 시행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게임의 교육적 활용 가치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진행된다. 게임 교육문화의 연구 리더로 선발된 선발된 선도교사는 2021년 1월까지 게임 교육문화의 정착·확산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선도교사 및 교사연구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로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