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민 건강하길∼ 나만의 걷기 코스' 공유 캠페인 펼쳐
여주시, '여주시민 건강하길∼ 나만의 걷기 코스' 공유 캠페인 펼쳐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여주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상 속 규칙적인 걷기실천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걷기코스 공유하기 캠페인을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결과 여주시 걷기실천율은 전년 대비 7%가 감소했고, 표준화율은 38.2%로 경기도 45%, 전국 40.4%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걷기실천율이란 '출퇴근 등 모든 이동을 포함해 1일 30분 이상 걷기를 주 5일 이상 실천한 사람의 수'로 나타낸다.

규칙적 걷기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체중조절 및 치매·암·우울증 예방, 어르신 낙상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일상생활 속 평소에 좋아하는 코스로 가볍게 걷기, 계단 오르기, 집안 정리 및 청소를 하며 신체활동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여주시보건소에서는 '여주시민 건강하길∼ 나만의 걷기 코스 공유하기! 캠페인'을 통해 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여주시의 아름다운 걷기코스들을 발굴, 추후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지속해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나만의 걷기 길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 및 네이버 밴드 등에서 온라인 설문에 응하시거나 우편을 통해 공유하고 싶은 나만의 걷기코스에 대한 장소, 가는 방법, 걷기에 드는 시간, 추천 이유 등을 기재해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보내주시면 된다.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위해 연락처를 남겨주신 분 중 20분을 추첨해 보건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