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로 각광받는 탈중앙 거래소 ZEDX 프로비트 상장으로 입지 굳혀
디파이로 각광받는 탈중앙 거래소 ZEDX 프로비트 상장으로 입지 굳혀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산업은 요즘 탈중앙금융을 내거는 DeFi 프로젝트로 열기가 뜨겁다. 디파이 체계에서는 특히나 탈중앙금융을 내거는만큼 기존의 중앙화 거래소가 아닌 탈중앙화 거래소인 DEX가 주축을 이룬다.

ZeeDex는 블록체인 DEX로 수많은 블록체인 토큰 거래를 관장하고 있다. ZDEX는 ZeeDex의 고유 토큰으로써 온체인 스테이킹 및 다른 서비스들을 통해 다양한 크립토 프로젝트들을 지원하여 erc-20 토큰 프로젝트가 당사의 기술을 통해 디파이로 변환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플랫폼은 수수료가 면제되고, IDEO(Exchange Offerations)와 스테이킹 등의 유틸리티들을 두루 지원하여 온체인에서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구비하였다.
 

ZDEX는 본격적인 플랫폼 생태계 형성을 위해 지난 9월 15일에 국내 4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에 상장을 추진하였다. 현재 USDT와 BTC 페어에 상장되었으며 동시에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ZDEX 거래왕 이벤트는 9월 15일 부터 9월 28일 오후 11시 까지 진행되며 총 상금은 20,000 ZDEX가 할당되어있다. 이에 ZDEX 거래량 상위 20명에게 20,000 ZDEX를 증정한다.

ZEDX가 상장한 프로비트 거래소는 국내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여 단시간에 4위에 안착하였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프로비트 익스쿨루시브와 같은 획기적인 상장 플랫폼을 론칭하였으며 최근에는 대대적인 DeFi 프로젝트 상장을 유치하며 디파이 분야를 선점해나가고 있다.

프로비트 도현수 대표는 "프로비트 거래소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유망 프로젝트들도 계속해서 상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브라질, 러시아, 인도네시아, 유럽 각국 에서 글로벌 유저들의 방문율이 증가했고 최근엔 코인마켓캡 거래소 순위에서 글로벌 38위, 국내 4위에 들었다.” 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