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양 규제로 수도권 오피스텔 주목... ‘고양원흥줌시티’ 공급
아파트분양 규제로 수도권 오피스텔 주목... ‘고양원흥줌시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9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발표된 6.17 부동산 대책의 여파가 이어지고 있다. 아파트 분양 규제가 한층 강화되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6.17 대책으로 3억원 이상 아파트 신규 구매 시 전세대출을 회수하는 내용이 포함됐지만 오피스텔 등에는 전세대출 회수 규정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대출 규제 등 아파트 가격부담이 커지면서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 상품으로 아파트 소형 평형대 수준의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소형 평형대의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자금 마련 부담이 적으면서도 아파트 못지 않은 공간활용성과 입지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한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고양3기신도시 중 하나인 창릉신도시 인근에 신규로 공급되는 오피스텔에 대한 주목이 쏠리고 있다.

고양 원흥 줌시티가 일부 타입(A2, C2)의 경우 분양이 마감되고 남아있는 다른 타입 또한 현재 분양마감이 임박한 상태로 최근 오피스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반영되고 있다.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쾌적성을 갖췄다. 지하주차장 및 지상 3층~7층 주차장을 확보해 전 세대 1:1 주차, 빌트인 시스템 등의 혁신 설계를 적용하고 옥상정원과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서울과 인접한 초서울권 오피스텔로 3호선 원흥역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창릉신도시 개발과 함께 신설 예정인 GTX노선 도래울역과 고양선 신설역으로 서울 10분대, 강남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판교테크노밸리의 2.7배 규모의 자족신도시 프리미엄이 전망되는 창릉신도시 개발(예정)의 직접 수혜도 전망된다. 켄달스퀘어, 원흥지식산업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매경미디어센터 등이 가까이 있다. 중앙공원과 호수공원 등 100만여평 에코시티로 개발예정인 창릉신도시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시행사 한강그룹 관계자는 “고양원흥줌시티는 아파트에 버금가는 생활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이라며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스타필드 등이 인근에 있어 쇼핑 및 여가 문화생활을 즐기는 1인~2인 가구 및 젊은 직장인들이나 신혼부부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고양원흥줌시티 오피스텔은 A, B, C타입 총 748실,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로 공급된다. 신탁은 우리자산신탁이 맡아 사업의 안정성을 높였고 시공은 65년 역사의 대창기업이 맡았다.

홍보관은 구파발역 3번출구 일원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 화양신도시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2020-09-29 11:37:40
평택 화양신도시(2만세대 규모) 서희스타힐스 마지막 선착순 특별분양
평택 화양신도시 토목공사 2020년10월15일부로 착공확정(시공사:대림건설)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분양 / 1554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59A /59B / 84타입 전세대 판상형 정남향 위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초품아) / 화양지구내 초등4,중등2,고등2 건립예정
화양신도시내 평택시 서구청 건립확정 및 대형마트,대형종합병원 건립예정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 2022년 개통예정)공사중
마지막 선착순 로얄 동호수 지정!!!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로얄층 분양문의: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