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미디어지수 크게 하락했지만 ‘세 계단’ 상승해...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9위
더보이즈, 미디어지수 크게 하락했지만 ‘세 계단’ 상승해...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9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30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보이즈 초동 21만장 돌파…전작 대비 338% 성장

더보이즈 '더 스틸러' MV 4일만 천만뷰 돌파

더보이즈 ‘케이밥스타’ 출격, 한우 120인분 야간 먹방

더보이즈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순위 상승에 성공해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5일까지 빅데이터 119,583,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더보이즈가 1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8,225,666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9위, 더보이즈 ( 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큐, 케빈, 제이콥, 에릭, 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440 미디어지수 392,636 소통지수 312,387 커뮤니티지수 698,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0,06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00,646와 비교하면 12.62% 상승했다.

구 소장은 “더보이즈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더보이즈 브랜드는 타이틀곡 ‘소년(Boy)’으로 데뷔해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눈도장을 찍은 11인조 보이그룹이다. 최근 Mnet ‘로드 투 킹덤’ 최종 우승과 함께 MC, 광고, 화보 등 다방면에서 거침없는 ‘대세돌’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더보이즈가 자체 초동 신기록을 경신하며 ‘파죽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더보이즈 소속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1일 발매된 더보이즈 미니 5집 ‘CHASE’가 초동 판매량 약 21만 2600장을 돌파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로써 더보이즈는 2017년 데뷔 이후 국내 음원-음반 차트 모두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또 하나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더보이즈의 이번 앨범은 발매 전부터 선주문 수량이 약 25만 장에 이르면서 높은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이번 앨범 초동 판매량은 지난 2월 발매된 정규 1집 ‘리빌(REVEAL)’ 초동 판매량의 약 338% 증가한 수치에 해당해 더욱 값진 성과로 다가서고 있다.

또한 더보이즈의 신곡 '더 스틸러(The Stealer)'가 발매 4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더보이즈 소속사는 "지난 21일 오후 6시 공개 된 더보이즈 미니 5집 타이틀 곡 '더 스틸러'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4일 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앞서 더보이즈는 지난 21일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 곡 '더 스틸러'가 벅스 1위, 지니 3위, 멜론 5위를 기록한 데 이어, 6개의 수록곡 전곡이 실시간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등 매서운 상승세를 입증한 바 있다. 국내 음반 차트에서도 현재까지 한터차트 및 가온차트 앨범 부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초동 집계 3일 만에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더불어 더보이즈가 월드와이드 컴백 맛집 ‘케이밥스타’에 출연한다. 지난 29일 '케이밥스타' 제작진에 따르면 이영자와 김숙은 추석을 맞아 컴백 직후 바쁘게 일할 더보이즈의 몸보신을 위해 무려 한우 120인분에 달하는 스페셜 솥뚜껑 육전과 등심구이를 선보일 예정이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78% 상승, 브랜드 이슈 22.72% 하락, 브랜드소통 17.30% 상승, 브랜드확산 3.53%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