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낮은 참여지수 보이며 ‘톱20’으로 내려와...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에이프릴, 낮은 참여지수 보이며 ‘톱20’으로 내려와...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30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프릴 나은X진솔X채원 “데뷔 6년차, 동료 이상의 존재”

에이프릴 이나은, 스페셜 교생으로 깜짝 등장…마스코트 이상형 월드컵까지

에이프릴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달에 비해 순위 아홉 계단 하락해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5일까지 빅데이터 119,583,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이프릴이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8,225,666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위, 에이프릴 ( 윤채경, 김채원, 이나은, 양예나, 레이첼, 이진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560 미디어지수 317,806 소통지수 671,028 커뮤니티지수 471,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1,80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81,108와 비교하면 38,3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에이프릴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에이프릴 브랜드는 지난 2015년 데뷔한 걸그룹으로, ‘Now or Never’, ‘LALALILALA’, ‘예쁜 게 죄’, ‘봄의 나라 이야기’, ‘팅커벨’, ‘파랑새’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Now or Never'로 활동하며 ‘서머퀸’ 자리를 차지했다.

<퍼스트룩>이 에이프릴 나은, 진솔, 채원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데뷔 이후 첫 서머 송이었던 <Now or Never>의 활동을 무사히 끝낸 이들은 그 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콘셉트의 촬영에도 프로다운 모습을 선보이며 화보 장인에 대한 면모를 뽐냈다. 데뷔 6년 차에 접어든 에이프릴 나은은 에이프릴의 의미에 대해 “곁에 있어 든든한 존재”라고 털어놨다. 그는 “가족과도 나누지도 못하는 개인적인 고민이나 상황을 멤버들에게 말하면 빨리 해결되곤 하는데 큰 힘이 되곤 하죠.”라고 전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보이고 있다.

덧붙여 에이프릴 이나은이 마예종 스페셜 교생으로 등장한다. 이나은은 스페셜 교생으로 마예종에 입성,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꿈을 향해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도록 서포트할 예정이다. 러블리한 매력과 다재다능한 재능으로 예능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이나은이 매력 만점 흙수저 마스코트들을 만나 어떤 케미를 발산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히 이나은의 원픽(Pick)을 찾는 '마스코트 이상형 월드컵'이 열리자 마스코트들은 춤, 개인기, 삼행시까지, 각종 개인기와 매력을 발산해 수업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고 전해져 기대를 극대화시킨다. 과연 어떤 마스코트가 이나은의 원픽으로 뽑혔을지, 흥미진진한 결과가 밝혀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아이돌그룹 100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오마이걸, 엑소, 러블리즈, (여자)아이들, 마마무, 세븐틴, 레드벨벳, 아이즈원, NCT, 트와이스, 소녀시대, 여자친구, ITZY, CLC, 슈퍼주니어, 샤이니, 더보이즈, 에이프릴, 아스트로, 에이핑크, 온앤오프, 빅뱅,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너,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드림캐쳐, 비투비, 스트레이 키즈, 빅스, 이달의 소녀, 2PM, 인피니트, 위키미키, 위클리, SF9, 크래비티, 2AM, 동방신기, 공원소녀, 원어스, 펜타곤, 베리베리, 핫샷, 에이티즈, 갓세븐, 에버글로우, 걸스데이, 헤일로, 골든차일드, 모모랜드, 애프터스쿨, JYJ, EXID, 신화, 빅톤, 티아라, 우아!, 에프엑스, 로켓펀치, VAV, AB6IX, 시그니처, 블락비, 스텔라, BAP, 나인뮤지스, 크레용팝, B1A4, 프리스틴, FT아일랜드, 베스티, 체리블렛, 동키즈, 틴탑, 라붐, 버스터즈, CIX, 헬로비너스, MCND, 구구단, 젝스키스, 보이프렌드, 써드아이, 예쁘다, 브라운아이드걸스, 시크릿넘버, 소나무, 알파벳, 시크릿, 하이라이트, 페이버릿, 다이아, 트레이, ANS, 바시티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