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랩,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2위와 격차 좁혀.. 2020년 9월 샴푸 브랜드평판 3위
보타랩,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2위와 격차 좁혀.. 2020년 9월 샴푸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0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타랩이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에 힘입어 지난 8월보다 소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두 계단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5,481,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보타랩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748,024개와 비교하면 1.04%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보타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831 소통지수 311,490 커뮤니티지수 505,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1,5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423과 비교하면 3.64% 상승했다.

​구 소장은 “보타랩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와 우수한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브랜드평판지수와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며 “다만 1,2위와 다소 차이가 나는 소통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7% 상승, 브랜드소통 1.54% 하락, 브랜드확산 11.64%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