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평판지수 하락하며 ‘두 계단’ 내려와... 2020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10위
화사, 평판지수 하락하며 ‘두 계단’ 내려와... 2020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10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 혼자 산다' 박나래·한혜진·화사, '여은파' 매운맛 12주간 대장정 마무리

화사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8월에 비해 순위 하락해 가수 브랜드평판 10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25일부터 2020년 9월 26일까지 빅데이터 127,284,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화사가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67,302,895개보다 23.9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0위,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062 미디어지수 684,149 소통지수 1,152,695 커뮤니티지수 614,6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2,53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43,684과 비교하면 34.21% 하락했다.

​구 소장은 “화사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화사는 ‘음오아예’, ‘넌 is 뭔들’, ‘별이 빛나는 밤’, ‘Hip’, ‘고고베베’, ‘데칼코마니’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실력파 가수 마마무의 리드래퍼이자 서브보컬이다. 첫 솔로곡 ‘멍청이’에 이어 최근 활동한 ‘마리아’까지 솔로 활동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MBC 대표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으며, 최근 ‘놀면 뭐하니?’에도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내고 있다.

화사가 활약했던 ‘여은파-매운맛’이 지난달 25일 막을 내렸다. ‘여은파-매운맛’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스핀오프로 공식 유튜브 채널 '나혼자산다 STUDIO'를 통해 매주 공개, 2,200만 뷰 이상의 조회 수를 달성하며 지상파 예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박나래(조지나), 한혜진(사만다), 화사(마리아)의 절친 케미와 쉴 새 없는 웃음 포인트로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인 만큼 마지막 회에 대한 아쉬움과 다음 시즌을 기다리는 구독자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여은파’에 이어 화사가 앞으로 보여줄 활약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가수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아이유, 강다니엘, 영탁, 오마이걸, 이찬원, (여자)아이들, 화사, 여자친구, 제시, 정동원, 아이즈원, 세븐틴, 엑소, 장민호, 레드벨벳, 백현, 백지영, 트와이스, 태연, 청하, 마마무, 선미, 에이핑크, 송가인, ITZY, 조이, 비, 박진영, 헤이즈, 이하이, 김희재, 지코, 규현, 산들, 폴킴, 백예린, 전소미, 창모, 볼빨간사춘기, 오반, 악동뮤지션, 솔지, 장범준, 하현우, 박혜원, 마크툽, 스탠딩에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