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월등히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선두’ 지켜...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
BBQ, 월등히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선두’ 지켜...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 2주만에 30만개 판매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요기요 5천원 할인

BBQ가 브랜드평판지수가 소폭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에서 또다시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85,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BBQ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71,174개와 비교해보면 11.2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424,710 소통지수 1,316,083 커뮤니티지수 897,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8,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48,089와 비교하면 13.45% 하락했다.

구 소장은 “BBQ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차지하며 선두 독주를 이어나갔다”고 설명했다.

BBQ가 새로 선보인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이 출시 2주만에 3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BBQ의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닭고기의 가장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인 엉치살을 BBQ 올리브오일로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바른 것이 특징이다. BBQ는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황광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 특별 영상을 공개하며 젋은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 공략에 나섰다.

이어 BBQ가 10월 18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신메뉴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5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2일 출시된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단품과 5가지 구성의 세트 메뉴를 포함한 총 6종의 시리즈 메뉴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요기요 앱 내에서 해당 제품 주문 시 자동으로 5천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BQ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출시하다, 급증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네고왕, 황광희, 윤홍근'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