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평판지수 하락하며 3위로 떨어져...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맘스터치, 평판지수 하락하며 3위로 떨어져...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16 10: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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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네이버스에 상품권 1천장 기부

맘스터치는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소폭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빅3’ 방어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85,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맘스터치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71,174개와 비교해보면 11.2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맘스터치 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850 소통지수 887,911 커뮤니티지수 456,8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4,57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91,650과 비교하면 9.42% 하락했다.

구 소장은 “맘스터치 브랜드는 우수한 소통지수를 획득하며 ‘빅3’에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맘스터치가 굿네이버스를 통해 코로나19 취약계층에게 맘스터치 상품권 1000장을 기부했다. 방콕떼창단의 첫 방영분의 기부 협찬사로 참여한 맘스터치는 승리팀의 이름으로 상품권 10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66% 하락, 브랜드소통 2.70% 하락, 브랜드확산 0.22%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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