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높은 참여지수 보이며 두 계단 상승...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4위
굽네치킨, 높은 참여지수 보이며 두 계단 상승...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16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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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낵컬쳐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굽네치킨이 지난 9월에 비해 소폭 하락한 총 평판지수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빅5’ 진입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85,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굽네치킨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71,174개와 비교해보면 11.2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4위,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970 소통지수 325,274 커뮤니티지수 432,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3,79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57,387과 비교하면 1.00% 하락했다.

​구 소장은 “굽네치킨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며 “고 설명했다.

굽네치킨이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 '굽네로 보는 친구유형'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게시물은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1995년 이후 출생한 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MZ세대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스낵컬쳐 콘텐츠의 일부로 MZ세대를 겨냥해 맛뿐만 아니라 재미요소를 함께 전달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부터 15위까지 순위는 BBQ, 교촌치킨, 맘스터치, 굽네치킨, BHC, 멕시카나, 60계치킨, 네네치킨, 자담치킨, 노랑통닭, 바른치킨, 페리카나, 처갓집양념치킨, 지코바양념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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