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우린 왜 꿈을 이룰 수 있는가?
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우린 왜 꿈을 이룰 수 있는가?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는 인간의 숫자만큼 다양한 현실적인 환경이 존재한다. 부모, 성별, 외모, 가정, 사회, 국적 등 한 사람을 둘러싼 다양한 조건들이 ‘태어나는 순간’ 결정된다.

하지만 이런 환경들이 그 사람을 결정짓는 것은 결코 아니다. 인간이 태어날 때는 백지 상태이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그 백지 위에 미래 삶의 꿈을 그리는 것은 그 자신이다.

얼마든지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가 있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다. 지금부터 우리가 왜 꿈을 이룰 수 있는지 근거를 다양하게 제시할 것이다. 이것들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비밀열쇠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인간은 태어날 때 부모로부터 받은 유전자를 갖고 나온다. 아기 때는 동물의 본능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정상이고 기본이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부모로부터 통제와 교육을 받으며 자신 스스로가 선택, 결정하고 행동하는 성인으로 성장해 간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어릴 때 받는 여러 가지 환경적 요소는 그 사람의 성격, 언행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그에 맞추어 자신의 호불호를 찾게 되기도 한다. 인간은 저 광대한 우주 원리에 따라 생겨난 한낱 미물로 태어나고, 나머지는 환경에 따라 변화, 형성, 발달되도록 만들어져 있다. 이것은 당신의 미래는 당신이 만들어 가야 한다는 뜻이다. 모든 인간은 성공하도록 만들어졌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정한 꿈을 찾지 못하거나 목표 없이 그냥 살아가고 있다. 인간은 꿈을 먹고 사는 아주 특별하고 위대한 동물이다. 그 꿈들은 다양하고 제약이 없는 무궁무진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꿈을 찾아 성취하는 일은 인간의 권리이자 의무이고 본능이고 숙명이다. 버지니아 공과대학 데이브 콜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자신의 꿈을 설정하고 확인해 보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9배나 더 많은 성취를 하였다고 한다.

그러면 꿈을 찾는 것이 어려운가? 절대로 아니다. 너무 쉽다. 사실 꿈을 찾기가 어려운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고 있다. 말은 없어도 누구나 꿈을 적어도 하나씩은 갖고 있다. 그 꿈을 이루려고 하기도 전에 두려움과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 차 있어 말하기가 싫을 뿐이다.

꿈이 있는데 그 꿈을 이루기에는 장애물이 너무나 많아 꿈도 못 꾸겠다고도 한다. 그러나 시야를 넓게 하여 보자. 세계 속의 자신을 찾도록 하자. 자신을 객관화시켜서 바라보자. 그리고 당신이 죽은 후 어떻게 평가될 것인가를 생각해 보자.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서울에서 출생하여 한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사회학을 전공하였다. 대학 졸업 후 중견기업의 구매담당자로 일하다 미디어 관련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여하여 그 당시 최초로 전국 300여 개 체인망을 구축하여 프랜차이즈 사업을 널리 알리는 데 성공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소자본 창업 및 체인사업 관련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다수 유명브랜드를 창출하였다.

이후 프랜차이즈경영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체인사업경영, 중소기업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사업관리에 대한 자문과 함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주요 대학교, 지자체 및 공기업 등에서 강의 활동을 하였다.

현재는 유니크마케팅랩의 대표와 평생교육사, 뇌교육사로서 삶과 꿈, 성공, 인성 및 사회교육심리에 대한 연구와 함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간 다양한 분야(사회, 교육, 심리, 자기계발, 뇌, 문학, 예술, 과학, 종교 등)의 수천 권의 책을 섭렵하면서 터득한 것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목·리·연》이란 책을 쓰고 제2의 인생을 열어 가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