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브랜드평판지수 주춤에도 순위 변동 없어... 2020년 10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위
전북은행, 브랜드평판지수 주춤에도 순위 변동 없어... 2020년 10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3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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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시기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13호’ 오픈
‘제8회 아름다운 동행 희망풍차 나눔 걷기 캠페인’

전북은행이 이번 달 소폭의 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10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빅5’ 안착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 6개에 대해 2020년 9월 13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774,10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전북은행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고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하였으며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9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900,323개와 비교하면 0.75%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5위, 전북은행 ( 대표 임용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086 미디어지수 639,471 소통지수 331,113 커뮤니티지수 108,317 사회공헌지수 78,214 CEO지수 99,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0,831이 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69,139와 비교해보면 8.81% 하락했다.

​구 소장은 “전북은행은 3위의 CEO점수를 기록했다”며, “다만, 나머지 세부지수 부문에서는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전북은행이 정읍시 시기동에 위치한 샛별지역아동센터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13호’를 오픈했다. 2008년 개소한 샛별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교과학습지도, 예체능 활동, 문화체험과 참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나, 노후화된 센터내부 환경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은 낡고 오래된 책상, 의자, 책장, 블라인드 등을 새롭게 교체해 밝고 편안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특히 아동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책상에 아크릴 가림막 설치를 지원했다.

전북은행이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강당에서 ‘제8회 아름다운 동행 희망풍차 나눔 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내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따라 행사 참가자들은 1步에 1원씩 참가비 1만원을 기부하고, 행사 당일 개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1만보를 걸은 후 SNS에 참여결과를 인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지방은행 브랜드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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