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신제품 선보이며 평판 순위 상승... 2020년 10월 비누 브랜드평판 2위
러쉬, 신제품 선보이며 평판 순위 상승... 2020년 10월 비누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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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 오싹한 '할로윈 2020' 13종 선봬
새로운 '버블 바' 29종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다

러쉬가 지난 9월 대비 한 계단 순위 상승하며 비누 브랜드평판 2위로 부상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비누 브랜드 25개에 대해 2020년 9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211,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러쉬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9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470,082개와 비교하면 14.86%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되며 비누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2위, 러쉬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262   소통지수    300,245    커뮤니티지수    309,1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67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01,034와 비교하면 15.24% 하락했다.

구 소장은 “러쉬 브랜드는 꾸준히 우수한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지수를 확보하며 3개월 연속 순위 상승세를 펼쳤다”고 설명했다.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할로윈 시즌을 맞이하여 오싹한 분위기를 더할 다양한 제품들을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전달했다. 러쉬는 할로윈을 상징하는 호박 유령 모양의 배쓰 밤 ‘펀킨 펌킨’(Punkin Pumpkin), 박쥐 모양의 배쓰 밤 ‘배트 아트’(Bat Art), 액체괴물 슬라임의 제형을 그대로 재현한 샤워 슬라임 ‘부!’(Boo!) 등 총 13가지의 제품을 출시했다. 

더불어, 지난 7일 러쉬(Lush)가 거품 입욕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버블 바' 29종을 온라인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 버블 바는 기후 및 환경 문제를 야기하는 과대 포장에서 벗어나고자 별도 포장이 필요하지 않은 고체의 '네이키드'(Naked) 형태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0월 비누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14.56% 하락승, 브랜드소통  19.58% 하락, 브랜드확산 6.55% 하락했다”고 평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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