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바스, 3개월 연속 평판 상승하면서 순위 탈환... 2020년 10월 비누 브랜드평판 5위
해피바스, 3개월 연속 평판 상승하면서 순위 탈환... 2020년 10월 비누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바스가 극미한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지난 9월 동구밭에게 내어줬던 비누 브랜드평판 5위의 자리를 되찾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비누 브랜드 25개에 대해 2020년 9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211,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해피바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9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470,082개와 비교하면 14.86% 줄어들었다”고 전달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되며 비누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5위, 해피바스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654    소통지수   286,335   커뮤니티지수    149,0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6,07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47,908과 비교하면 3.32%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해피바스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를 기록했다”며 이어 “다만, 3개월 연속 평판지수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과 DB(Daily Beauty) 사업부문으로 구분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비누 브랜드 도브, 러쉬, 아이보리, 헤라, 해피바스, 다이알, 무궁화, 동구밭, 온더바디, 시드물, 럭스, 네스티단테,  라노아, 빅토리아, 두보레, 뱅네프생토노레, 라벨영, 바이오티크, 라이스데이, 맘미라클, 알키미아, 라사본느리드니옹, 미자인, 닥터데이즈, 클리애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