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열여섯 계단 올라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4위
우주소녀,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열여섯 계단 올라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4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소녀, 언택트 라이브 ‘AS WE WISH’ 성료…화려+상큼+청량 다 해

우주소녀 쪼꼬미, '흥칫뿡' 안무 영상 공개..넘치는 비글미

우주소녀 리더 엑시, ‘팩트인스타’ 스페셜 MC 데뷔

우주소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순위도 함께 상승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 빅데이터 124,739,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우주소녀가 1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4위, 우주소녀 ( 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448 미디어지수 555,501 소통지수 346,054 커뮤니티지수 910,8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4,880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06,849과 비교해보면 63.6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우주소녀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우주소녀 브랜드는 지난 2016년 데뷔한 걸그룹으로 ‘BUTTERFLY’, ‘너에게 닿기를 (I Wish)’, ‘비밀이야 (Secret)’, ‘이루리’, ‘Boogie up’, ‘부탁해’ 등의 대표곡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의 타이틀곡 '버터플라이(BUTTERFLY)'를 발표, 자체 최고 초동 신기록을 세웠다.

우주소녀가 온라인 라이브 ‘애즈 위 위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우주소녀는 지난 24일 오후 9시(KST) 언택트 라이브 ‘애즈 위 위시(AS WE WISH)’를 개최하고 팬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전했다. 이날 우주소녀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결성한 유닛 쪼꼬미의 싱글 앨범 ‘흥칫뿡(Hmph!)’과 동명의 타이틀 ‘흥칫뿡’으로 발랄하게 시작을 알렸다. 또 지난 미니앨범 ‘Neverland’의 타이틀 ‘BUTTERFLY’,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의 타이틀 ‘Boogie Up’으로 화려하게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이들은 이번 온라인 라이브의 제목 ‘AS WE WISH’처럼 남은 한 해에 이루고 싶은 소원으로 팬들과 만남을 언급하면서 남다른 팬 사랑을 전했고, ‘HAPPY(해피)’ 무대까지 공개해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덧붙여 우주소녀의 유닛 쪼꼬미가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우주소녀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V라이브 채널을 통해 쪼꼬미의 첫 싱글앨범 '흥칫뿡(Hmph!)'과 동명의 타이틀 '흥칫뿡'의 안무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흥칫뿡' 뮤직비디오 조회수 공약의 일환으로, 조회수가 100만을 넘으면 공개되기로 했다. 이후 쪼꼬미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777만을 돌파하면 또다른 스페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14일 오전 기준 해당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310만을 훌쩍 넘기고 있어, 다음에 오픈될 영상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우주소녀의 엑시가 ‘팩트인스타’ 스페셜 MC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소속사가 지난 20일 전했다. 엑시는 지난 18일 방송된 TBS 예능 프로그램 ‘팩트인스타’에 스페셜 MC로 첫 등장해 밝은 에너지로 유재환과 유쾌한 호흡을 뽐냈다. 특히 그는 시원시원하면서 쾌활한 성격을 바탕으로 아낌없는 리액션을 선보이며 방송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여기에 더해 그는 우주소녀의 리더로서 수차례 마이크를 잡으며 그룹의 대표로 나선 경험을 바탕으로 첫 MC 신고식에서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4% 상승, 브랜드 이슈 2.41% 상승, 브랜드소통 5.14% 상승, 브랜드확산 1.24%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