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미디어지수 상승하면서 ‘톱15’ 안착...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5위
이달의 소녀, 미디어지수 상승하면서 ‘톱15’ 안착...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5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소녀, 초동 자체 신기록 찍고 '와이낫' 입소문

이달의 소녀, 25일 '케이콘택트 시즌 2' 출격

이달의 소녀, 오늘 틱톡 라이브…글로벌 팬들 만난다

이달의 소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달에 비해 순위 스무 계단 상승해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5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 빅데이터 124,739,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달의 소녀가 1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5위, 이달의 소녀 ( 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016 미디어지수 759,742 소통지수 235,564 커뮤니티지수 783,8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8,160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39,391과 비교해보면 130.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이달의 소녀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 브랜드는 2016년 10월부터 매달 한 명씩 멤버를 공개하며 2018년 정식 데뷔한 12인조 걸그룹이다. ‘So What’, ‘Hi High’, ‘Butterfly’ 등의 곡을 통해 인기를 얻었고 최근 미니앨범 ‘해시’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하였다.

이달의 소녀가 ‘미드나잇’(12:00)으로 새로운 초동 기록을 경신해 화제다. 지난 27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은 음반 주간 차트(10월 19일 ~ 10월 25일 집계 기준)에서 판매량 46,913장이라는 초동 기록을 경신, 지금까지 발매된 이달의 소녀 앨범들 중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2020 걸그룹 초동 TOP 20 순위권 내 17위로 이름을 올리며 국내 입지도를 넓히고 있어 남은 활동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또한 이달의 소녀가 '케이콘택트 시즌 2(KCON:TACT season 2)'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앞두고 있다. 이날 이달의 소녀와 함께 마마무, CLC, TOO, GHOST9이 케이콘택트 시즨 2 출연진 라인업으로 공개되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지고 다채로운 매력들로 꾸며진 무대를 산보일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달의 소녀는 지난 '케이콘택트 2020 서머' 출연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 팬들과 밋앤그릿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한 바 있어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2’ 출연에 더욱 관심이 집중됐다.

이어 이달의 소녀가 온라인으로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는 지난 24일 오후 8시 틱톡 공식 채널을 통해 '이달의 소녀 와이낫?(Why Not?)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 이달의 소녀는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 비하인드 및 첫주 활동 소감을 전할 예정이다. 또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는 '#와이낫챌리지(#whynotchallenge)' 구간과 안무를 최초 공개하며 오는 11월15일까지 틱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마마무, 엑소, 소녀시대, 세븐틴, 트와이스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