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단숨에 ‘16위’ 차지...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6위
B1A4,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단숨에 ‘16위’ 차지...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6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1A4, 제복 입은 퍼포먼스 영상…화려함과 역동적인 우아함

B1A4, '영화처럼'으로 차트 상위권 안착…성공적 컴백

B1A4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달에 비해 순위 쉰일곱 계단 상승해 이번 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 빅데이터 124,739,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B1A4가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6위, B1A4 ( 신우, 산들, 공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6,680 미디어지수 286,701 소통지수 130,869 커뮤니티지수 133,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7,63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5,256과 비교해보면 525.77% 상승했다.

구 소장은 “B1A4 브랜드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B1A4 브랜드는 2011년에 “O.K”로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이게 무슨 일이야’, ‘Lonely’, ‘SOLO DAY’등 다양한 히트곡을 갖고 있다. 최근 ‘영화처럼’으로 컴백하여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B1A4가 신곡 ‘영화처럼’의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B1A4는 지난 24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 번째 정규 앨범 'Origine(오리진)' 타이틀곡 ‘영화처럼’의 퍼포먼스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B1A4는 블랙 컬러의 제복을 입고 귀공자같은 비주얼에 독보적인 아우라를 뿜어낸다.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것 같은 서사가 담긴 영상 속 안무에는 화려함과 역동적인 우아함이 느껴지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B1A4만의 품격 있는 스타일링과 변치 않는 소년 같은 매력에 10년 차 아이돌의 탄탄한 내공이 더해지며 몰입도를 더욱 끌어올린다.

또한 B1A4가 '영화처럼'으로 성공적인 새 출발을 알렸다. 3년 만에 컴백한 B1A4의 신보 'Origine' 타이틀곡 '영화처럼'은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성공적인 컴백의 신호탄을 쐈다. B1A4가 지난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네 번째 정규앨범 '오리진'(Origine) 타이틀곡 '영화처럼'은 이날 오후 9시 차트 기준으로 벅스 16위, 지니 26위, 소리바다 42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한 발매 당일 주요 국내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차트를 장악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아이돌그룹 100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마마무, 엑소, 소녀시대, 세븐틴, 트와이스, 아이즈원, 펜타곤, 스텔라,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B1A4, 여자친구, 위클리, 샤이니, 더보이즈, 에이프릴, 빅뱅, 티아라, 위키미키, 러블리즈, 시그니처,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신화, 에이핑크, 레드벨벳, 비투비,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AB6IX, 스트레이 키즈, 드림캐쳐,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에버글로우, 로미오, 위너, 동방신기, 모모랜드, AOA, CLC, SF9, 핫샷, 온앤오프, 블락비, 갓세븐, 애프터스쿨, 다이아, 걸스데이, 빅스, 에프엑스, 피에스타, 틴탑, 나인뮤지스, 크래비티, 에이티즈, ITZY, 2AM, 원어스, 우아!, EXID, 베리베리, 크레용팝, 공원소녀, 빅톤, 라붐, 버스터즈, JYJ, 젝스키스, 로켓펀치, 구구단, FT아일랜드, 아르곤, BAP, 프리스틴, 데이데이, CIX, 시크릿, 베스티, 보이프렌드, 시크릿넘버, 예쁘다, VAV, 헬로비너스, 티오오, 동키즈, 페이버릿, 소녀주의보, 브라운아이드걸스, 헤일로, 트위티, 허니팝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