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평판지수 상승하면서 평판순위 상승...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8위
위클리, 평판지수 상승하면서 평판순위 상승...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8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 박소은 생일맞이 V라이브서 뜨거운 눈물 ‘펑펑’

위클리 ‘We can’, 초동 1만3천장 육박…자체 최고기록

위클리 지한, 오늘 ‘엠카운트다운’ 스페셜 MC 출격

위클리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9월에 비해 순위 스물한 계단 상승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8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 빅데이터 124,739,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위클리가 1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8위, 위클리 ( 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352 미디어지수 647,135 소통지수 475,424 커뮤니티지수 499,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1,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20,957과 비교해보면 140.2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위클리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위클리 브랜드는 지난 6월 데뷔한 신인 걸그룹으로, 타이틀곡 ‘Tag Me(@Me)’를 포함해 ‘Hello’, ‘Weeekly Day’, ‘Reality’, ‘Universe’ 등의 수록곡이 담긴 미니앨범 ‘위 아(We are)’으로 활동하고 있다.

위클리가 데뷔 이래 첫 생일을 맞은 박소은과 함께 감동의 '랜선 생일 파티'를 펼쳤다. 위클리는 지난 26일 오후 7시 멤버 박소은의 생일을 맞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HAPPY SOEUNDAY(해피 소은데이)'라는 이름으로 생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팬들과 함께하는 생일을 맞은 박소은은 "이번 생일은 잊지 못할 것"이라는 뭉클한 소감과 함께 "열아홉 번째 생일이 정말 특별해졌다", "데일리(공식 팬클럽명)가 있어서 매일매일이 행복했고 또 특별했다"며 팬들과 멤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고, 팬들과 실시간으로 적극 소통하며 60분 가량의 즐거운 랜선 팬미팅을 마쳤다.

또한 위클리가 ‘첫’ 컴백 활동부터 자체 최고 음반 판매기록을 세웠다. 음반판매 집계 기관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3일 발매된 걸그룹 위클리의 미니 2집앨범 '위 캔(We can)'이 발매 일주일만에 1만 3천장에 가까운 판매고를 기록, 데뷔 이후 자체 최고 초동 판매량을 경신했다. 이는 지난 6월 30일 발매된 위클리 데뷔앨범 '위 아(We are)'가 출시 8일만에 음반 판매량 1만장을 돌파했던 것과 비교해 약 30%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위클리의 데뷔 음반은 활동 당시 총2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2020년 신인 걸그룹 데뷔 팀 중 ‘최다’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어 위클리의 지한이 '엠카운트다운'의 스페셜 MC로 출격한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위클리의 지한이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의 스페셜 MC로 나선다"고 밝혔다. 스페셜 MC로 발탁된 위클리 지한은 앞서 데뷔와 동시에 Mnet 'TMI NEWS', KBS2 '퀴즈 위의 아이돌'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풋풋한 매력과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음악방송 뿐 아니라 예능과 온라인 콘텐츠 등을 통해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위클리 지한은 이번에는 첫 MC 도전으로 상큼한 진행 실력을 보이며 팔방미인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또한 이날 지한이 평소 팬임을 밝혀왔던 이달의 소녀 츄도 함께 스페셜 MC를 맡아, 두 사람의 케미가 더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4% 상승, 브랜드 이슈 2.41% 상승, 브랜드소통 5.14% 상승, 브랜드확산 1.24%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