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참여지수 낮아지면서 순위 하락세...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9위
샤이니, 참여지수 낮아지면서 순위 하락세...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9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이니 태민, 11월 컴백 앞두고 '맛남의 광장' 출격

샤이니 키 화보 “군대에서 건강과 사람 얻어”

샤이니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달에 비해 순위 한 계단 내려와 이번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9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 빅데이터 124,739,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샤이니가 1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9위, 샤이니 ( 온유, Key, 종현,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656 미디어지수 276,136 소통지수 742,657 커뮤니티지수 574,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6,35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35,074과 비교해보면 4.54% 하락했다.

구 소장은 “샤이니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샤이니 브랜드는 2008년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한 보이그룹이다. 데뷔 당시 다수의 신인상을 휩쓸며 현재까지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으며 ‘Sherlock’, ‘View’, ‘Dream Girl’, ‘산소 같은 너’, ‘Lucifer’, ‘Ring Ding Dong’, ‘줄리엣’, ‘데리러 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이다.

샤이니 태민이 '맛남의 광장'에 출격한다. 샤이니 태민은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전남 보성 편에 출연한다. 현재 에이프릴 나은도 함께 고정 출연진들과 촬영 중이다. '맛남의 광장'은 지역의 특산품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메뉴를 개발,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교통 이용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태민은 오는 11월 솔로앨범 'Act2' 컴백을 앞두고 있는 바. '맛남의 광장'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게 됐다. 또한 태민과 나은, 고정 멤버인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과의 케미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덧붙여 샤이니 키가 제대 후 처음으로 임한 화보가 공개됐다. 제대 후 일주일만에 진행된 이번 화보 촬영에서 여전한 비주얼을 선보인 그는 “군대에서 제가 얻은 건 건강과 사람이에요. 군악대에서 음악하는 친구들을 만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적응하는게 쉽진 않았지만 좋은 시간이었죠”라고 소회를 밝혔다. 군에 있으면서 틈틈이 팬들과 소통한 키는 “이렇게 팬들에게 마음껏 저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오기까지 오래 걸린 것 같아요”라며 “그만큼 오랫동안 기다린 팬들에게 양질의 것을 보여주고 싶어요”라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아이돌그룹 100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마마무, 엑소, 소녀시대, 세븐틴, 트와이스, 아이즈원, 펜타곤, 스텔라,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B1A4, 여자친구, 위클리, 샤이니, 더보이즈, 에이프릴, 빅뱅, 티아라, 위키미키, 러블리즈, 시그니처,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신화, 에이핑크, 레드벨벳, 비투비,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스트로, AB6IX, 스트레이 키즈, 드림캐쳐,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에버글로우, 로미오, 위너, 동방신기, 모모랜드, AOA, CLC, SF9, 핫샷, 온앤오프, 블락비, 갓세븐, 애프터스쿨, 다이아, 걸스데이, 빅스, 에프엑스, 피에스타, 틴탑, 나인뮤지스, 크래비티, 에이티즈, ITZY, 2AM, 원어스, 우아!, EXID, 베리베리, 크레용팝, 공원소녀, 빅톤, 라붐, 버스터즈, JYJ, 젝스키스, 로켓펀치, 구구단, FT아일랜드, 아르곤, BAP, 프리스틴, 데이데이, CIX, 시크릿, 베스티, 보이프렌드, 시크릿넘버, 예쁘다, VAV, 헬로비너스, 티오오, 동키즈, 페이버릿, 소녀주의보, 브라운아이드걸스, 헤일로, 트위티, 허니팝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