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커뮤니티지수 하락했지만 톱 20 지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더보이즈, 커뮤니티지수 하락했지만 톱 20 지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보이즈, ‘Whiplash’ 스페셜 활동 돌입

더보이즈, ‘비글美 폭발’ 신곡 ‘The Stealer’ 파트 체인지 스페셜 안무 영상 공개

더보이즈, 성공적 '더 스틸러' 마무리 "감사하고 값진 활동"

더보이즈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9월에 비해 순위 한 계단 하락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 빅데이터 124,739,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더보이즈가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위, 더보이즈 ( 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큐, 케빈, 제이콥, 에릭, 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488 미디어지수 466,586 소통지수 355,744 커뮤니티지수 508,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1,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90,064과 비교해보면 4.0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더보이즈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더보이즈 브랜드는 타이틀곡 ‘소년(Boy)’으로 데뷔해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눈도장을 찍은 보이그룹이다. 최근 Mnet ‘로드 투 킹덤’ 최종 우승과 함께 MC, 광고, 화보 등 다방면에서 거침없는 ‘대세돌’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더보이즈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1주 간 스페셜 활동에 돌입한다. 더보이즈 소속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측은 “더보이즈가 미니 5집 타이틀 곡 ‘더 스틸러(The Stealer)’에 쏟아진 관심에 힘입어 금주부터 수록곡 ‘위플래시(Whiplash)’로 깜짝 스페셜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더보이즈는 오는 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까지 한 주간 깜짝 선물 같은 스페셜 활동으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라 팬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이어 더보이즈가 비글미 넘치는 신곡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더보이즈는 앞서 지난 18일, 탐정과 도둑 콘셉트를 살린 ‘체이스(CHASE)’ 버전 안무 영상을 깜짝 공개, 찰떡 같은 코스튬 소화력과 각자의 개성을 살린 유쾌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20일 추가 공개된 ‘스틸러’ 버전 안무 영상에서는 새로운 파트에서도 신곡 ‘더 스틸러’ 속 멤버 각각의 ‘시그니처’ 제스처는 물론 주요 포인트 안무까지 완벽 소화한 더보이즈 멤버들의 비글미 넘치는 모습이 그려져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더보이즈가 4주 간의 활동으로 탄탄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18일, SBS ‘인기가요’ 방송을 끝으로 4주 간의 미니 5집 타이틀 곡 ‘더 스틸러’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21일 더보이즈의 타이틀 곡 ‘더 스틸러’는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타이틀 곡을 포함한 6개 수록곡 모두가 차트인하는 데 성공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초동 판매량에서도 더보이즈는 약 21만 2600장이라는 판매고를 기록, 데뷔 이후 음원-음반 차트 모두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마마무, 엑소, 소녀시대, 세븐틴, 트와이스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