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트리트먼트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브랜드평판] 트리트먼트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트리트먼트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9월 27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9,272,53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8,112,750개와 비교하면 1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트리트먼트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10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드스파7, 미쟝센, 아모스, 쿤달, 엘라스틴, 헤어플러스, 제이숲, 케라스타즈, 모로칸오일, 케라시스, 박준, 모레모, 팬틴, 트리트룸, 려, 츠바키, 로레알파리, 닥터시드, 로픈, CP -1, 안나플러스, 아론, 밀본, 힐링버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722 소통지수 257,380 커뮤니티지수 137,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8,0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14,408과 비교하면 9.38% 하락했다.

​​2위,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625 소통지수 364,940 커뮤니티지수 172,2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776 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27,296과 비교하면 6.95% 하락했다.

​​3위, 아모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699 소통지수 238,140 커뮤니티지수 275,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7,155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85,159와 비교하면 37.51% 상승했다.

​​4위, 쿤달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87 소통지수 358,665 커뮤니티지수 156,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76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33,550과 비교하면 5.02% 하락했다.

​​5위, 엘라스틴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14 소통지수 371,385 커뮤니티지수 133,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0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1,279와 비교하면 33.42% 상승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8,112,750개와 비교하면 14.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23.01% 하락, 브랜드소통 21.96% 상승, 브랜드확산 38.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7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