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단지 주목...‘익산 이지움 더 테라스 아트리체’ 공급
직주근접 단지 주목...‘익산 이지움 더 테라스 아트리체’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과 주거지의 거리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연일 인기다.

이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에 기인한 것으로, 출퇴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다 그만큼 가족, 친구 또는 혼자만의 여가 및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어 삶의 질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직주근접 단지는 청약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일대에서 분양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1순위 청약에서 476가구 모집에 2만9,341명이 몰려 평균 6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인근에 완주일반산업단지와 완주테크노밸리, 완주전주과학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장인 수요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직주근접 단지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주거가치 뿐만 아니라 투자가치까지 덩달아 높아졌다”며 “출퇴근 거리는 단순히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수한 청약 성적과 높은 환금성이 장점이다”고 말했다.

계성건설이 전라북도 익산시 팔봉동 일대에  ‘익산 이지움 더 테라스 아트리체’를 공급한다. 지하 1층~지상 4층, 20개 동, 총 192세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되는 단지는 익산산업단지와 익산제2일반산업단지, 익산국가산단, 국가식품클러스트, 왕궁물류단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여기에 팔봉공원, 상떼힐 익산CC도 주변에 있어 운동과 여가, 취미, 힐링 등을 누릴 수 있다.

2개 층을 한 세대가 사용하는 듀플렉스 구조(복층형)와 한 세대가 한 층을 모두 사용하는 4bay 구조(단층형)로 조성된다. 이 중 듀플렉스 1~2층 세대는 3m 광폭 전면테라스와 3m 광폭 개인정원이 구성되고, 듀플렉스 3~4층 세대는 다락방과 2면 개방형 루프탑테라스가 제공된다.

전 세대에는 지하 계절창고와 현관 수납, 창고 수납, 발코니 수납, 청소기 수납장 등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내에는 어린이 물놀이터, 펫 케어존, 카 케어존, 헬스장 및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200만화소급의 CCTV와 동체감지기, 방범형 도어카메라가 설치되며, 가구내 월패드 및 스마트폰을 연동해 엘리베이터 호출, 현관문 등 가전제품 제어를 비롯해 주차관제 시스템, 비상콜 등 아파트와 동일한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한편 지난 16일(금) ‘익산 이지움 더 테라스 아트리체’의 견본주택를 개관했다

단지는 이달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수) 1순위, 29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목)이며, 계약은 11월 17일(화)~19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