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커뮤니티지수 높아지며 ‘다섯 계단’ 올라... 2020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9위
프로미스나인, 커뮤니티지수 높아지며 ‘다섯 계단’ 올라... 2020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9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16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미스나인, 日에서도 ‘HOT’하다

프로미스나인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률을 보였지만 지난 10월에 비해 순위 상승해 걸그룹 브랜드평판 9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7일부터 2020년 11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5,569,9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프로미스나인이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915,738개와 비교하면 30.8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9위, 프로미스나인 ( 박지원, 장규리, 송하영, 노지선, 이채영, 이새롬, 이서연, 백지헌, 이나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620 미디어지수 126,788 소통지수 370,498 커뮤니티지수 1,312,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6,27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55,532과 비교해보면 6.2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프로미스나인은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프로미스나인 브랜드는 지난 2018년 미니앨범 ‘To Heart’로 데뷔한 걸그룹으로 ‘LOVE BOMB’, ‘FUN!’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Feel Good(SECRET CODE)’으로 컴백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 최대 음반판매량 집계 사이트 오리콘에 따르면 프로미스나인의 세 번째 미니 앨범 ‘My Little Society’(마이 리틀 소사이어티)는 지난달 26일자 데일리 랭킹 2위를 차지했다. 세 번재 미니 앨범 ‘My Little Society’(마이 리틀 소사이어티)는 어떤 모습이든 그대로 보여줘도 괜찮은 프로미스나인만의 감성과 취향으로 채운 앨범으로, 지난 9월 발매 직후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이어 전곡 차트인을 성공시켰고 자체 앨범 초동 신기록을 경신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미니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한 프로미스나인이 앞으로 어떤 활동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걸그룹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아이즈원, ITZY, 레드벨벳, 프로미스나인, 위클리, 러블리즈, 이달의 소녀, 여자친구, 우주소녀, 위키미키, 소녀시대, 시그니처, 에이핑크, 드림캐쳐, 에이프릴, 에버글로우, 시크릿넘버, 모모랜드, 우아!, 로켓펀치, CLC, 걸스데이, 라붐, 애프터스쿨,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EXID, 체리블렛, 시크릿, 베스티, 공원소녀, 버스터즈, 브라운아이드걸스, 프리스틴, 엘리스, 구구단, 네이처, 포켓걸스, 헬로비너스, 소녀주의보, 립버블, 밴디트, 세러데이, 드림노트, 허니팝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