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브랜드평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01,32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87,335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코스맥스, 애경산업, 아모레G, 아이큐어, 라파스, 코리아나, 현대바이오, 클리오, 잇츠한불, 토니모리, 컬러레이, 한국화장품, MP한강, 코스메카코리아, 스킨앤스킨, 코디, 본느, 오가닉티코스메틱, 한국화장품제조, 현대바이오랜드, 올리패스, 코스온, 제이준코스메틱, 세화피앤씨, 네오팜, 아우딘퓨쳐스, 글로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093 미디어지수 425,938 소통지수 267,838 커뮤니티지수 321,909 시장지수 2,843,551 사회공헌지수 76,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8,3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43,151과 비교하면 7.26% 하락했다.

​2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8,144 미디어지수 346,335 소통지수 277,526 커뮤니티지수 243,304 시장지수 1,189,029 사회공헌지수 88,3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2,6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15,514와 비교하면 2.16% 하락했다.

​3위, 한국콜마 ( 대표 안병준, 이호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682 미디어지수 86,879 소통지수 81,060 커뮤니티지수 95,078 시장지수 124,684 사회공헌지수 4,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0,9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11,848과 비교하면 4.81% 상승했다.

​4위, 코스맥스 ( 대표 최경, 이병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187 미디어지수 78,132 소통지수 42,754 커뮤니티지수 163,515 시장지수 117,726 사회공헌지수 7,319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1,6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32,463와 비교하면 4.21% 하락했다.

​5위, 애경산업 ( 대표 채동석, 임재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002 미디어지수 134,886 소통지수 69,400 커뮤니티지수 169,358 시장지수 76,347 사회공헌지수 5,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3,26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2,411과 비교하면 53.39% 상승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있고, 해태에이치티비(주)는 비알콜성음료,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87,335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81% 상승, 브랜드이슈 10.96% 하락, 브랜드소통 37.82% 하락, 브랜드확산 22.35% 상승, 브랜드시장 3.27% 하락, 브랜드공헌 4.6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