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최초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성황리 진행
외식업계 최초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성황리 진행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개막 이후 약 15만 명 몰려.. 이벤트 참여도 높아

코리아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외식업계 최초 비대면 가상박람회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진행 중이다.

11월 2일 개막한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에는 개막 이후 약 15만 명이 전시관에 방문했으며, 가상전시관 콘텐츠 조회수는 700만 뷰를 기록했다.  또한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를 알리는 홍보 영상과 맛집의 음식을 ‘맛’스럽게 담아낸 음식 영상은 조회수 약 10만 회를 달성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오늘(11월 16일)부터는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대표자가 가진 음식에 대한 마인드와 경영 철학 등을 알 수 있는 영상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지난 15일까지 진행됐던 1차 이벤트에 이어 30일까지 2차 이벤트도 열린다. ▲‘먹켓 ONE PICK’ 이벤트는 마음에 드는 부스를 촬영하고 SNS에 인증하는 이벤트다. ▲‘내 마음의 별로, 별점 이벤트’는 업체별 콘텐츠를 확인하고 별점을 부여하는 이벤트이다. 이들 이벤트 모두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 원권을 50명에게 증정한다.

▲행사 종료 시까지 참여업체 중 30여 개의 업체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프로모션 참여 업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온라인 가상 전시관 운영을 통해 외식산업 활성화 및 접근성 향상을 취지로 마련됐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 속에 전국에 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홍보해 외식 소비를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외식 업종 최초로 가상 전시 형태를 꾀함으로써,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으며 실제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때문에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가 생기고 있는 것 같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니 문화가 바뀐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