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정우,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네 계단’ 상승...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6위
NCT 정우,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네 계단’ 상승...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6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1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T 정우, 청순한 얼굴과 상반되는 놀라운 운동신경 ‘반전 매력’

NCT, 23일 정규 2집으로 컴백…'새로운 가치' 메시지

NCT 정우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순위도 상승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3일부터 2020년 11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37,809,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NCT 정우가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 개인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571,467개와 비교하면 21.3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6위, NCT 정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229 미디어지수 782,615 소통지수 852,826 커뮤니티지수 817,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4,1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34,081과 비교해보면 71.06% 상승했다.

구 소장은 “NCT 정우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NCT 정우는 2016년 데뷔한 보이그룹 NCT의 리드보컬로, NCT, NCT 127 다양한 유닛으로 활약하고 있다. ‘영웅( 英雄; Kick it)’, ‘BOSS’, ‘Cherry Bomb’ 등의 대표곡이 있다. 최근 정규 2집 ‘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1’(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1)을 발매, 활발히 활동 중이다.

NCT 정우가 'NCT world 2.0'에 출연하여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11월 5일 방송된 'NCT world 2.0'에서는 NCT 정우가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NCT 정우는 대결에서 활약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부채춤 퍼포먼스에서 남다른 자태를 선보여 웃음을 유발했다. 뜀틀 높이 뛰기에서는 1등을 거머쥐었다. 청순한 외모와 상반되는 매력으로 멤버와 시청자 모두 사로잡았다. 부채춤 대결에서는 '우.다.필(우리 다섯명만 필요해)'과 '00600(2000년생 6명)'팀이 최고점을 받았다. '우.다.필'에는 에이스 정우가 있었다. 정우는 시종일관 도도한 자태로 부채춤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도도한 표정으로 좌중을 압도하다 새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갑작스러운 변신에 멤버들은 폭소했다. 이 중 가장 리얼한 새 퍼포먼스를 펼친 정우가 돋보였다.

덧붙여 NCT가 정규 2집 Pt.2로 또 한번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선다. '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2'는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신곡 '나인티스 러브'와 '워크 잇'을 비롯한 8개의 트랙이 추가된 총 21곡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타이틀 곡 ‘나인티스 러브’는 텐, 윈윈, 마크, 제노, 해찬, 양양, 성찬이 참여한 올드스쿨 R&B 힙합 곡이다.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뉴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며, 가사에는 과거의 소중한 모든 것들은 시공간을 초월해도 가치가 있는 만큼, 기억하고 즐겨서 NCT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리고 신곡 '워크 잇'은 쟈니, 유타, 텐, 정우, 헨드리, 재민, 지성이 참여,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곡이다.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진취적인 미래를 향해 한 발 더 나아가자는 멤버들의 다짐을 표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문빈, NCT 재현,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카이,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