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니르구나 만트라 (Nirguna Mantra)
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니르구나 만트라 (Nirguna Mantra)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르구나 만트라는 추상적인 만트라로 특정한 이미지 없이 자신의 본성과 연결하는 만트라이다.

이 만트라는 여타 종교와 상관이 없고 비종교인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옴(OM) 또는 아움(AUM)과 소훔 (So Hum 또는 So Ham)이 있다.

한 음절로 이루어진 ‘옴’ 만트라는 소리의 근원이다. 그래서 옴은 그 자체로도 위대한 만트라라고 할 수 있다. 즉 옴은 우리 내면에 깊숙이 존재하여 우주의 모든 소리를 포함하고 있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이 낱말은 절대자를 나타내는 말이며, 옴이 단일 음절인 것처럼 절대자는 또한 분리될 수 없다. 베다에서는 옴은 태양의 소리이자 빛의 소리이다. 옴은 영혼을 위로 들어 올리는 상승의 소리이
‘So Hum’에서 소(So)는 들숨이고 훔(Hum)은 날숨이다.

깊이 호흡하면서 호흡 소리를 듣는다면 이 소리를 듣게 된다. 산스크리트어에서 ‘So’는 ‘힘을 가지다, 존재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Hum’은 ‘떠나다, 버리다, 던지다’를 의미한다. 소훔은 우주 에너지의 본래 소리이며 모든 생명이 호흡하는 소리이다.

호흡을 느껴 보면 우리의 호흡 안에 소훔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우주의 에너지를 흡수할 때는 ‘소’라는 만트라가 행해지고, 이어서 숨을 내쉴 때 우주의 에너지를 신에게 바치는 ‘훔’이라는 만트라가 행해진다.

무의식적인 호흡 자체가 만트라의 힘이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서울에서 출생하여 한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사회학을 전공하였다. 대학 졸업 후 중견기업의 구매담당자로 일하다 미디어 관련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여하여 그 당시 최초로 전국 300여 개 체인망을 구축하여 프랜차이즈 사업을 널리 알리는 데 성공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소자본 창업 및 체인사업 관련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다수 유명브랜드를 창출하였다.

이후 프랜차이즈경영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체인사업경영, 중소기업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사업관리에 대한 자문과 함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주요 대학교, 지자체 및 공기업 등에서 강의 활동을 하였다.

현재는 유니크마케팅랩의 대표와 평생교육사, 뇌교육사로서 삶과 꿈, 성공, 인성 및 사회교육심리에 대한 연구와 함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간 다양한 분야(사회, 교육, 심리, 자기계발, 뇌, 문학, 예술, 과학, 종교 등)의 수천 권의 책을 섭렵하면서 터득한 것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목·리·연》이란 책을 쓰고 제2의 인생을 열어 가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