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다현, 미디어지수 크게 상승하며 무려 ‘51계단’ 올라...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7위
트와이스 다현, 미디어지수 크게 상승하며 무려 ‘51계단’ 올라...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7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1 09: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스타' 트와이스 다현 "김구라 같은 시아버지 좋을 것 같다"

트와이스, 日 '엠스테'서 새 싱글 '배터' 최초 공개...영향력 입증

트와이스 다현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순위도 함께 상승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7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4일부터 2020년 11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39,856,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트와이스 다현이 1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개인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5,469,921개와 비교하면 85.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7위, 트와이스 다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842 미디어지수 764,632 소통지수 406,521 커뮤니티지수 754,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4,87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7,857과 비교해보면 439.11% 상승했다.

구 소장은 “트와이스 다현은 높은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소통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트와이스 다현은 지난 2015년 타이틀 곡 ‘우아하게’로 데뷔한 걸그룹 트와이스의 리드래퍼와 서브보컬이다. 트와이스는 ‘Feel special’, ‘TT’, ‘Likey’, ‘Cheer up’, ‘Fancy’, ‘YES or YES’, ‘What is Love?’, ‘Dance The Night Away’, ‘MORE & MORE’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트와이스가 정규 2집 컴백과 동시에 '라디오스타'를 찾는다. 특히 트와이스 다현은 업그레이드된 '엑소시스트 자세'를 취한 채 카메라를 향해 천연덕스럽게 하트를 날리고 있다. 상체를 180도 돌린 다현의 모습에 놀란 MC들은 일동 기립해 스튜디오를 방황하더니, 다현의 뜻밖의 빈 틈 넘치는 매력을 엿보곤 "JYP 이게 뭡니까! JYP 이럴 거예요?"라고 당황했다고 해 과연 '라스' 녹화장에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또 다현은 안영미와 셀럽 파이브 듀엣을 결성해 흥을 분출하는가 하면 "김구라 같은 시아버지 좋을 것 같다"는 입담까지 과시해 MC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하는 활약을 펼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인다.

더불어 트와이스가 일본 대표 음악 방송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서 새 싱글 '배터'(BETTER)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지난 13일 '엠스테'에 출연해 11일 선공개한 일본 싱글 7집의 동명 타이틀곡 '배터'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멤버들은 화려한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는가 하면 그룹 특유의 건강한 에너지로 '무대 장인'의 진가를 보여줬다. 트와이스가 출연한 '엠스테'는 1986년 10월 첫 방송 이래 34년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이다. 10월 30일부터 3주에 걸쳐 니쥬(NiziU)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에 이어 트와이스까지 연달아 출연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현지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 이 곡은 11월 14일 자 미국 빌보드 주간 차트 중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200'에서 각각 16위, 3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오는 18일 일본 싱글 7집 '배터'를 정식 발매하고, 글로벌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라 대중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리사,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 지효, 블랙핑크 지수, 트와이스 사나, 블랙핑크 로제, 마마무 솔라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0-11-24 18:00:28
요즘 트와이스 다현 검색하는 이유는 라이브논란때문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