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 높은 미디어지수 기록하며 ‘선두권’ 진입... 2020년 1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3위
아이파크, 높은 미디어지수 기록하며 ‘선두권’ 진입... 2020년 1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4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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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정 아이파크 캐슬’ 오늘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진행
'구미 아이파크 더샵' 오늘 1순위 청약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 분양

아이파크가 아파트 브랜드평판 ‘상위권’ 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지난 10월 대비 한 계단 순위 올라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24개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8,453,4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파크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608,458 개와 비교하면 9.5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3위,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890  미디어지수   994,793  소통지수   499,788   커뮤니티지수   391,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2,60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50,018과 비교하면 4.31% 상승했다. 

구 소장은 “아이파크는 막강한 미디어지수를 얻었지만 참여지수 부문에서는 낮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달 자이에게 내어줬던 3위를 탈환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지난 17일(화)~18일(수) 이틀간 경기도 화성시 반정동 일원에 선보이는 ‘반정 아이파크 캐슬’의 1순위 청약을 받았다. 반정 아이파크 캐슬은 총 2개 단지로 4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4개동, 전용면적 59~105㎡ 986가구 구성되었고 5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20개동, 전용면적 59~156㎡ 1,378가구가 포함됐다. 

더불어,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구미 아이파크 더샵'의 1순위 청약접수를 지난 4일 진행했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 원평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지어졌으며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가구 규모로 조성되었다. 

이어, HDC아이앤콘스가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의 주거시설 분양을 조기 마감하고 상업시설분양을 시작한다고 전달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1411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며 함께 짓는 테라스하우스186가구는 계약기간 내 완판 되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은 대로변과 접한 약190m 길이의 스트리트형으로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8% 상승, 브랜드이슈 6.90% 상승, 브랜드소통 8.04% 하락, 브랜드확산 23.8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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