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플라스탈', '도전! K-스타트업 2020' 대통령상 수상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플라스탈', '도전! K-스타트업 2020' 대통령상 수상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소재 방수접합 처리기술 국산화로 대통령상(대상) 수상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5년 연속 ‘도전! K-스타트업’ 수상기업 배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지난 20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도전! 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에서 보육기업 ㈜플라스탈(대표 홍성호)이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선발하는 ‘도전! K-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국방부가 합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다.

경기지역에서는 총 309개사가 참여했으며, 경기혁신센터는 경기지역 예선에서 선발된 기업들에 개별 컨설팅 및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스타트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 중 ㈜플라스탈이 유일하게 왕중왕전에 진출했으며 대통령상(대상) 및 상금 3억 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플라스탈은 이종소재(금속·플라스틱) 방수접합(WAT) 처리기술의 국산화로 원천기술 라인 세팅(line Setting) 및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근본적이고 총체적인 제품군 분석 및 R&D로 접합력 등의 기술 우위를 확보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플라스탈 홍성호 대표는 “기술 우수성 검증을 위해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수상으로 증명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이종재질 접합을 혁신적으로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이번 ㈜플라스탈의 대통령상 수상으로 16년부터 5년 연속 ‘도전 K-스타트업’ 수상기업을 배출했다. 지난해를 제외하고는 매년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수상 이후에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판로개척, 투자유치, 사업 연계 등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