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 신규코인 알파체인(ARPA) 상장
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 신규코인 알파체인(ARPA) 상장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이 11월 24일 (화) 오전 10시 신규코인 알파체인(ARPA)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알파체인(ARPA)은 모든 블록체인 시스템에 안전한 연산 네트워크가 적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MPC(다중 참여자 연산) 라는 블록체인 기반 보안기술을 비롯하여 암호화 된 방식으로 개인 정보 데이터 및 보안을 중점으로 하는 데이터 중개 플랫폼이다.

알파체인의 특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개발자들은 암호관련 지식이 없이도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비밀을 보호할 수 있으며, 비밀을 보호하는 디앱(DAPP) 구축을 위해 알파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및 개인의 데이터와 같은 분야에서 신뢰문제와 데이터 중개자의 필요성을 제거하여 전반적인 데이터 산업을 재설계 할 수 있다.

또 하나의 특징은 MPC(다중 참여자 연산) 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다중 참여자 연산은 어떤 참여 노드도 자신이 연산한 결과물 이외의 것을 알 수 없다. 서로 신뢰하지 않는 이외의 것을 알 수 없다. 서로 신뢰하지 않는 다수의 참여 노드가 각자의 비밀 정보를 공유하지 않으면서 신뢰할 수 있는 연산을 공동으로 수행 하는 작업이다. 이는 참여자들이 주어진 시나리오하에 보안수준과 효율성에 대한 제한에 따라 특정 프로토콜을 구축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 알파의 목표는 높은 가용성을 갖는 MPC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다.

브이글로벌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회원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가상자산 시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해 브이글로벌의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알파체인의 자세한 내용은 브이글로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