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우수한 소통지수 보이며 새로운 ‘선두’ 등극...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
시몬스, 우수한 소통지수 보이며 새로운 ‘선두’ 등극...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시몬스페이’ 통해 우리 아이 연말 선물 제안
플래그십 스토어 '시몬스 갤러리 일산고양점' 오픈
시몬스 맨션 천안점 신규 오픈

시몬스 침대가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빅5’ 중 가장 큰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에이스 침대를 밀어내고 1위에 등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에 침대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시몬스 침대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와 비교하면 27.2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더불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1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700 소통지수 607,481 커뮤니티지수 495,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3,2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2,332와 비교하면 60.97%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시몬스 침대는 에이스 침대를 밀어내고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1위를 차지하며 순위 역전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개장하다, 오픈하다, 협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플래그십 스토어, 백화점, 스타필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6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2020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분야 상이다. 시몬스 침대는 한국 시몬스 본사가 위치한 경기 이천 지역을 중심으로 10년 넘게 나눔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물적나눔 분야에서 상을 수상했다.

시몬스의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SIMMONS PAY)'가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학부모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시몬스페이를 통해 숙면이 필요한 자녀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침대를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시몬스는 분석했다. 시몬스페이는 시몬스 침대가 소비자를 위해 2년 전 첫 선을 보인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으로 전국 시몬스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 '시몬스 갤러리'를 비롯해 시몬스 본사가 위탁 운영하는 '시몬스 맨션' 및 전국 공식 대리점에서 실시 중이다.

더불어, 시몬스 침대가 경기도 고양시에 '시몬스 갤러리 일산고양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갤러리는 시몬스 침대의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이자, 지역별로 차별화된 공간 커뮤니케이션을 투영한 라이프스타일 쇼룸으로 수도권 서북부 지역 최대 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 인근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덧붙여 시몬스는 천안시 성정동에 ‘시몬스 맨션 천안점’을 신규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이란 본사에서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비용, 진열 제품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100% 지원하는 매장으로 대리점주가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과 제품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고,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몬스 침대의 선도적인 프로그램이다. 시몬스 맨션 천안점은 지상 2층 규모의 단독 건물로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고 있으며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프리미엄 모델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에이스, 한샘, 이케아, 장수돌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