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소통지수가 낮아지며 시몬스에 ‘선두’ 내줘...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2위
에이스, 소통지수가 낮아지며 시몬스에 ‘선두’ 내줘...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서 ‘홈 인테리어 페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에이스 헤리츠' 팝업스토어 오픈
`에이스 스퀘어 전주점` 오픈

에이스 침대가 지난 10월보다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획득, 시몬스의 상승세에 밀려나며 11월 침대 브랜드평판에서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에 침대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이스 침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와 비교하면 27.2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더불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2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932 소통지수 538,093 커뮤니티지수 424,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3,8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5,118과 비교하면 14.3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에이스 침대는 1위의 참여지수와 2위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에이스 침대는 1963년에 침대,가구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에이스침대공업사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 침대 및 가구를 주요 제품으로 하여 직영점 또는 대리점등에 직접 납품하고있으며, 사업부문은 침대, 가구, 기타로 구분되며 침대부문의 매출액이 94% 차지하고 있다. 에이스 침대는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1위기업 선정(주택용보통침대), KS인증 대상 제품안전부분 수상(지식경제부장관표창)등 업계 최초와 최고를 달성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에이스 침대가 오는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서 ‘홈 인테리어 페어’를 실시한다. 이번 ‘홈 인테리어 페어’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다양한 침대와 가구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매트리스와 침대 베스트셀러 아이템이 전시돼 내 몸과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준 높은 휴식에 더해 편안한 재택근무 환경을 원하는 이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노르웨이 에코르네스사의 명품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도 전시돼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어, 에이스 침대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에이스 헤리츠'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에이스침대의 최고급 매트리스인 에이스 헤리츠 라인업을 엄선하여 소개할 예정이며, 기존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에이스 헤리츠의 다양한 제품들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에이스 헤리츠는 에이스침대만의 독보적인 침대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매트리스로 100% 메리노 울 원단과 천연 양모, 말털, 오가닉 코튼 원단 등 최고급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프리미엄 수면환경을 조성하는 천연 소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에이스침대는 이번 에이스 헤리츠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1인용 스트레스리스 구매 고객 선착순 10명에게는 전용 러그와 가죽 클리너를 증정하며,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덧붙여 에이스 침대가 전주시 덕진구에 전북 지역 최초의 대형 프리미엄 매장 `에이스 스퀘어 전주점`을 오픈했다. 에이스 스퀘어 전주점은 약 902㎡(약 273평)의 대형 매장으로 일반 매장과 달리 넓은 면적으로 다양한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이스 스퀘어 전주점은 고객들이 니즈에 맞는 제품 및 사이즈를 쉽게 상담받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 내부를 체험존, 싱글존, 패밀리존, VP존, 룸세트존, 스트레스리스존 등으로 세심하게 구성해 타 지점과의 차별을 꾀했다. 에이스 침대는 에이스 스퀘어 전주점 오픈을 기념하며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소프라움 호텔베딩세트, SESA 베개속통 세트, 타올 등을 증정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시몬스 침대가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에이스 침대를 밀어내고 새로운 1위로 올라선 가운데, 에이스가 그 뒤를 쫓고 있다”며 “지난 10월 9위를 기록했던 한샘이 단숨에 6계단 급부상해 3위를 기록했으며 이케아 역시 세 계단 순위 상승해 4위를, 장수돌침대는 지난달과 동일하게 5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