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 소통지수는 높지만 아쉬운 커뮤니티지수 보여...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5위
장수돌침대, 소통지수는 높지만 아쉬운 커뮤니티지수 보여...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돌침대 X 코리아세일페스타 성황리에 종료

장수돌침대가 소폭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0월에 차지한 5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내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에 침대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장수돌 침대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와 비교하면 27.2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더불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5위, 장수돌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06 소통지수 259,456 커뮤니티지수 181,0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8,585와 비교하면 22.07% 하락했다.

구 소장은 “장수돌침대는 비교적 우수한 소통지수를 획득했으나 아쉬운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보이며 선두권 도전에는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장수돌침대가 ‘힘내요 대한민국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해 출시 이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였던 인기제품들로 돌침대 4종과 돌소파 2종을 파격적인 특가에 할인 판매했다. 장수돌침대는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구매방식과 고객의 집에 방문 설치하는 대형가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전국 판매 매장의 소독을 진행하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며 행사의 막을 성황리에 내렸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침대 브랜드 시몬스, 에이스, 한샘, 이케아, 장수돌침대, 씰리, 리바트, 에몬스, 동서가구, 일룸, 장인가구, 파로마, 삼익가구, 팔로모, 까사미아, 라꾸라꾸, 레이디가구, 라자가구, 라클라우드, 핀란디아, 보루네오, 에보니아, 벤스, 체리쉬, 에넥스, 크렌시아, 올쏘, 보니애가구, 잉글랜더, 베디스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