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차 한-중앙아협력 포럼 장관급 회의 개최…틀례우베르디 무흐타르 카자흐스탄 외무부 장관 한국방문
13차 한-중앙아협력 포럼 장관급 회의 개최…틀례우베르디 무흐타르 카자흐스탄 외무부 장관 한국방문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11.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1월 25일 제13차 한-중앙아협력 포럼 장관급 회의가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의 외교부 장관들이 참석하였다. 카자흐스탄은 외무부 장관이 이끄는 대표단이 참석했다.

한-중앙아포럼은 2019년 카자흐스탄 수도 누르술탄에서 진행 된 포럼에서 최초로 외교부 장관급으로 격상되었다.

포럼은 정부기관, 공기업, 참여국 전문가들이 참여한 4개 분야의 토론이 진행 되었으며, 포럼이 진행되는 동안 중앙아시아 국가와 대한민국 간 공공보건, 원격교육, 표준화 및 환경분야의 협력 및 발전 전망에 대해 논의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의 회담에서 양국은 한반도 상황 뿐만 아니라 정치, 무역, 경제, 투자, 사회, 문화, 인도주의 및 기타 상호협력분야의 관계 발전 전망을 포함하여, 양자 협력의 현안과 국제 의제에 대해 논의했다.

카자흐스탄 외무부장관은 이번 방문에서 한국 지도부, 특히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박병석 국회의장, 정세균 총리와의 면담 등 여러 차례의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