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개 정부청사 일정, 한눈에 볼 수 있다...12월부터 개시
전국 13개 정부청사 일정, 한눈에 볼 수 있다...12월부터 개시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2.0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3개의 정부청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달력이 매월 제작되어 공개된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본부장 조소연)는 정부청사의 새로운 소식과 서비스 정보 등을 모아 달력 형태로 제작하여 12월부터 정부청사관리본부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에 공유한다고 밝혔다.

‘정부청사 서비스 캘린더’에는 전국 13개 청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신규 시설, 시스템 등 도입) 일정, 주요 행사(프로그램·이벤트), 편의시설 운영 정보 등이 담겨있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청사 근무 직원과 청사를 이용하는 국민에게 흩어져있는 정부청사의 일정을 공유하고, 매월 열리는 이벤트 등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12월 캘린더에는 세종청사의 교통약자 차량 위주의 주차장 운영 확대, 건강계단 및 워크스루 출입시스템 시범 운영, 박연문화관 주차장 개방, 정부세종컨벤션센터 행사(혁신조달제품 전시회)와 서울청사 전시회(서울청사 50년 史) 등의 정보를 담았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정부청사 서비스 캘린더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와 정책을 발굴하고 모색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청사 근무 직원과 국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