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메디앤리서치, 기술보증기금(KIBO) 벤처기업인증 획득
주식회사 메디앤리서치, 기술보증기금(KIBO) 벤처기업인증 획득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2.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및 의료기기 개발 제조기업 주식회사 ‘메디앤리서치’가 지난 8월 19일 기술보증기금(KIBO)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의 벤처기업인증은 기업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재무 안정성 등의 항목을 평가하여 정부 차원에서 지원할 필요가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한 기업에는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등의 조세 감면 혜택과 정부 정책 자금 심사 시 우대를 받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메디앤리서치가 평가받은 기술은 백록담에서 찾아낸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디이노코커스 라디오두란스)부터 안티에이징 성분을 가지고 있는 수용성 폴리머(exopolysaccharide,EPS)를 추출하는 연구와 활용능력 등에 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디이노코커스 라디오두란스로부터 추출한 EPS는 UV 혹은 방사선에 의하여 유도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 억제 및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대량생산 방식 개발 및 뛰어난 가격경쟁력 등 사업화 능력 등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메디앤리서치의 설명이다.

메디앤리서치 대표는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기술의 우수성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특허기술을 이용해, 피부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 EPS가 함유된 바이오 안티에이징 고기능성 화장품을 개발 할 예정이며, 최종 원료 표준화 과정을 거쳐 2021년 상용화 제품을 출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