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 공급
충북혁신도시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2.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혁신도시 내 교육·문화·체육·의료 인프라가 대폭 확충돼 정주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착공을 앞두고 있는 충북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4,000㎡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며 200석 관람석을 갖춘 체육관과 7레인짜리 수영장이 들어선다. 음성군은 이 사업에 150억원을 투입하여 2022년까지 차질없이 준공할 계획이다.

그 밖에 지난 2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본성고(가칭)가 2023년 개교 예정이고 전국 지방자치단체들과 치열한 경쟁 끝에 유치에 성공한 소방복합치유센터가 들어서 혁신도시 주민들의 최대 숙원인 의료기관 문제도 해결될 전망이다.

한편 최근 충북혁신도시는 공급 부족으로 매매 및 전세가 급등을 보이고 있으며 각종 인프라 구축을 통해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어 충북혁신도시 부동산 시장의 내집마련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이 도시는 40대 미만 인구비율이 약 85%로 전국 혁신도시 중 젊은 층의 인구비율이 높다. 이에반해 진천군, 음성군은 10년 이상 노후주택이 약 22만세대로 신규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 충북혁신도시로 인구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12월 오픈예정인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는 충북혁신도시내 중심 입지에 5년만에 공급된다.

충북혁신도시 C3블럭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총 1,010세대로 구성되는 대단지다. 전용 63㎡, 74㎡, 84㎡, 97㎡ 등 소형에서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 세대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일부 세대는 테라스를 적용한 특화단지로 구성된다.

충북혁신도시 골든블럭 최중심 입지로 교통, 교육, 편의시설, 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충북혁신도시의 중심상업시설이 인접해있어 대형마트 및 극장, 병의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원봉공원 및 두래봉공원, 충북혁신도시내 소규모 근린공원이 다수 위치해 있어 쾌적한 숲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2019년도 대한민국 우수시설 학교로 선정된 상신초등학교와 공립유치원이 자리하고 서전중, 동성중도 도보권에 위치해 희소성 높은 초품아 단지의 면모도 갖추고 있다.

교통편으로는 대하로, 진성로, 원중로를 이용해 인근 산업단지와 이전기관으로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을 자랑하며 대소 JC, 진천IC, 금왕꽃동네IC를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음성군 맹동면 동성리에 위치하며 12월중 오픈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