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에스파스 필라테스, '바디웍스 필라테스'로 새 단장
대구 에스파스 필라테스, '바디웍스 필라테스'로 새 단장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2.0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필라테스 중 하나인 에스파스 필라테스가 최근 '바디웍스 필라테스'로 이름을 바꾸고 새 단장했다.

바디웍스 필라테스는 대구 중구와 달서구에서 운영 중인 대기구 필라테스 센터로, 캐딜락을 비롯해 바렐, 리포머, 체어 등 대기구를 활용한 필라테스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4:1 그룹 레슨과 1:1 개인 레슨 등 소규모 레슨을 통한 밀착관리가 특징이다. 최근에는 대구 죽전에 3호점을 오픈했다.

바디웍스의 대기구 필라테스는 기구를 이용해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척추측만증이나 디스크에도 도움이 되고 복근, 허리 근육, 엉덩이 근육 등을 강화해 바디 밸런스와 안정성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흉곽식 복부 호흡으로 다이어트과 체력증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소도구 필라테스에 비해 신체 움직임이 커서 보다 동적이며 바른 호흡법을 통해 긴장을 해소하고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것도 가능하다.

바디웍스의 관계자는 "유명 셀럽과 연예인들의 몸매 비결로 언급되는 필라테스는 원래 운동선수 등의 재활을 위해 개발된 운동"이라며 "자세교정 효과가 뛰어나고 근력을 키우는 효과가 있어서 일반인들에게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필라테스는 신체에 꼭 필요한 근육을 키워 몸매는 물론 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며 "바른 자세와 운동법, 강사의 밀착관리가 뒷받침돼야 운동효과가 극대화되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레슨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