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 선호 지역 주목... 관악 ‘신림 센트럴파크’ 공급
밀레니얼 세대 선호 지역 주목... 관악 ‘신림 센트럴파크’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2.08 09:5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부동산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를 일컫는다. 이 세대는 현재 주요 경제활동인구인 20대에서 40대를 아우르고 있는 만큼 사회 전반에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부동산 시장에서 영향력이 더욱 돋보인다.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실거래 주체로 부상한데 더해 심화된 전세난으로 20대까지 매매시장에 가세하고 있어서다.

가장 주목받는 지역은 서울 관악구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 관악구에 거주하는 20~40대 인구는 26만5,845명으로 구 전체 인구 49만7,082명 가운데 53%를 차지했다. 편리한 교통여건을 중심으로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접근성이 좋고, 상대적으로 주택가격도 저렴해 밀레니얼 세대의 주거 수요가 모인 것으로 분석된다.

관악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도 밝다. 탄탄한 인프라를 갖춘 데 비해 노후 주택이 많고 신규 단지 공급이 상대적으로 더뎌 주거지역으로서 제대로 조명 받지 못했지만, 재개발 사업이 본격화되고 각종 교통호재 등이 잇따르며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을 예고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편의성, 삶의 질 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택 시장 핵심 수요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지역은 투자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라면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서울 관악구가 밀레니얼 세대에게 선호 주거지로 떠오른 가운데 신규 아파트 ‘신림 센트럴파크’가 조합원 모집에 나서 주목된다.

신림 센트럴파크는 서울 관악구 봉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3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전용 59~84㎡의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설계된다.

 지하철 2호선 신림역과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강남, 구로, 가산 등 강남권 업무지구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한 교통 환경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샛강역~서울대입구를 잇는 신림선 경전철 당곡역(2022년 개통예정)이 위치해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과 함께 여의도와 강북지역까지 이동 시간도 대폭 줄어들 예정이다. 

올림픽대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남부순환로, 양녕로 등 다양한 도로들도 가까이 위치해 차량을 통한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신림봉천터널이 개통되면 남부순환도로의 교통량이 분산되어 심각했던 교통적체 또한 상당히 해소될 전망이다.

현재 봉천동 일대는 여러 재개발 사업들과 봉천천 복원 사업, 인근에 계획된 신림뉴타운 사업의 수혜까지 예고돼 있어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어린이집부터 초·중·고가 모두 가까운 ‘슈퍼 학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에 당곡초가 위치해 있고, 당곡중·당곡고가 단지와 맞붙어 위치하고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신림역 상권 내 학원시설이 밀집해 있고, 서울대, 숭실대, 중앙대 등 명문 대학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상도근린공원과 보라매공원, 장군봉 근린공원 등이 조성돼 있고, 관악산, 도림천을 중심으로 풍부한 자연녹지까지 갖췄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관악점), 롯데마트(금천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강남성심병원, 보라매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가깝다

주택홍보관은 관악구 신림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림센트럴파크아파트 2020-12-26 14:14:48
친절상담 1666-7572

센트럴파크 2020-12-16 11:22:10
문의02-6269-9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