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tbs 김어준·주진우 "1합시다" 캠페인은 사전선거운동, 검찰고발할 것”
국민의힘 “tbs 김어준·주진우 "1합시다" 캠페인은 사전선거운동, 검찰고발할 것”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01.0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어준 뉴스공장 폐지하고 교통전문 방송 개혁 방안 추진할 것”

국민의힘은 교통방송 tbs의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캠페인이 사전 선거운동이라는 논란과 관련해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고 4일 밝혔다.

앞서 중앙일보는 tbs가 지난해 11월 16일부터 27일까지 100만 구독자 만들기 캠페인('#1합시다')를 벌이는 과정에서 친여 인사들이 줄줄이 등장해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이 연상되는 "일(1)합시다"를 외쳐 사전선거운동 논란에 휩싸였다고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홍보영상엔 김어준·주진우·김규리·최일구·테이 등 TBS 프로그램 진행자들이 나와 "일(1)해야돼 이젠" "일(1)하죠" "일(1)은 끝이 없다" 등을 말한다.

또 다른 영상에선 역사적 인물인 에디슨·프랭클린·링컨·테스형(소크라테스) 등의 사진이 등장해 그의 어록과 함께 "TBS가 일할 수 있게 당신이 1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중앙일보는 “애초 명시한 캠페인 기간이 한 달 넘게 지났지만, TBS가 라디오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해당 음원과 영상으로 홍보활동을 계속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며 “3일 라디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1합시다' 음원이 등장했다. 4일 오후 2시 현재 TBS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 이 캠페인이 표시된다”고 보도했다.

네티즌들은 SNS에도 관련 이미지를 올리며 tbs 사전선거운동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날 <TBS의 불법 행위는 반드시 법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란 제목으로 성명을 내어 “TBS(교통방송)가 유튜브상에서 진행하는 <‘100만 구독 캠페인’ #1합시다>는 민주당 기호인 1번을 홍보하는 사실상의 선거운동”이라며 “사전선거운동을 금지한 선거법을 위반한 불법행위인 동시에 지상파 방송의 본분을 잊은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2021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가 불과 100일도 남지 않은 시점임을 고려할 때 이는 민주당 기호인 1번을 노골적으로 홍보하는 사전 선거운동임을 누구라고 알 수 있다”며 “당장 MLBPARK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이거는 진짜 특정정당 찍으라는 광고 같다’는 의견이 줄을 짓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2020. 11. 30.자 보도자료에 의하면 “선관위 4.7. 재보궐선거 본격 관리 돌입한다”는 제목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있고, 동 보도자료 본문에 “서울시장 및 부산시장보궐선거 예비후보자등록신청 개시일(12. 8.)”이라고 명시하고 있으므로, 2021. 1. 4. 현재 시점도 ‘사전선거운동기간’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에 TBS의 해당 캠페인 영상을 사전선거운동으로 규정하고 엄정한 법리 검토를 거쳐서 이르면 내일 검찰에 고발할 방침”이라며 “TBS는 극단적 편파방송으로 방송의 공정성을 잃은 지 오래됐다. 국민의힘은 서울시장 선거 공약으로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폐지하고. TBS를 교통전문 방송으로 개혁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